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또띠아 요리법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반응형

또띠아요리


안녕하세요~


또띠아를 사면 어떤 음식 해먹으세요?


저 같은 경우 카레 먹을 때 한번씩 또띠아를 구워서 같이 먹기도 하구요~


또띠아 롤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구요~~


또띠아 피자도 만들어 먹어요~~~ ㅎㅎ


그리고 한가지 더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퀘사디아' 입니다. ^^b


재료만 준비되어 있으면 만드는것은 어렵지 않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ㅎㅎ


재료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



[재료] 2인분


또띠아 큰거 2장


토마토 1개


양파 1/2~1개


체다치즈 5장


토마토 소스 3큰술


식용유


모짜렐라치즈 적당량;;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고 그렇습니다. ㅎㅎ)


핫 크리스피 너겟 3~4개 (=이것도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고 그렇습니다. ㅎㅎ)


사워크림 (=이것도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고 그렇습니다. ㅎㅎ


또띠아


또띠아는 마트에서 가장 큰 걸 샀는데 이것보다 더 큰게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의 애장템 입니다. ㅎㅎ


참고로 지름은 약 23~24cm 정도 되는 것 같구요~ ^^



바로 핫 크리스피 너겟을 튀겨주겠습니다.


식용유가 많은 분들은 넉넉히 둘러주면 되구요~ ㅎㅎ


저는 아껴서리 웍같이 움푹한 곳에 식용유를 몰아서리~ 튀겨줄거에요. ㅠㅜ


식용유를 맘껏쓰는 날이 언젠간 오겠죠? ㅎㅎ


핫크리스피치킨


3~4개 정도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요 녀석도 저의 애장템 중 하나인데요~ ㅎㅎ


대형마트에 가면 파는 핫크리스피랍니다. ㅎㅎ


뒤에 원산지?를 보니 태국쪽에서 만들어 물건너온 녀석 같더군요. 


가성비 좋고 맛도 괜찮답니다. ㅎㅎ




양파토마토


암튼 골고루 바삭하게 잘 튀겨서 공기가 잘~ 통하는 요런 삼발이 찜기? 같은것에 받쳐놓으면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놔둘 수 있답니다. ^^b


일단 좀 식히고 3~4개 정도 쓸거니 몇 개는 요리하면서 요기로? 바삭하게 냠냠 해주는 센스를 발휘 해봅니다. ㅎㅎ



양파가 상태가 좋지않아서 짤려나갔어요;;;


다음은 양파(=큰 것 사용시 1/2개)와 토마토 (작은 것 사용시 1개)를 준비해 주세요~ ㅎㅎ


토마토


토마토 상콤하니 참 맛있죠~ ㅎㅎ



잘라서 속에 씨를 제거해 줍니다.



깨끗해요~


토마토씨


씨는 바이바이~~


상콤하게 이것도 입속으로 쏘옥~ ㅎㅎ





핫 크리스피 너겟은 5개 튀겨서 하나는 제 배속으로 들어갔으니 사진으로 보이는 것은 4개 분량 되겠습니다. ㅎㅎ


일단 준비해 주시고 개인 취향에 맞게 가감해서 넣으면 되겠습니다. ^^b


양파와 토마토도 썰어주구요~~


양파볶기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후라이팬에 불을 켜서 식용유를 1큰술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양파 먼저 볶고 그 다음에 토마토를 넣고 살짝만 볶아줍니다.


볶은양파토마토


오븐에 넣어서 구워줄거라 살짝만 볶아주면 되겠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좀 있어줘야 더 맛있잖아요~ ㅎㅎ


토마토소스넣기


잘 볶은 양파와 토마토에 토마토소스를 3큰술 넣어주세요.


섞는다


잘 섞어주시구요~


또띠아에올린다


또띠아 위에 모짜렐라 치즈 올리고~~


위에 만들어 놓은 볶은양파 + 볶은토마토 + 토마토 소스 올리고~~





핫 크리스피 너겟을 먹기 좋게 잘라서 올려주세요~


체다치즈를올린다


마지막으로 체다치즈를 크기에 맞게 잘 올려 준 다음~~



그 위에 다시 또띠아를 올려줍니다.


오븐에굽는다


오븐에 넣고 구워주면 끝!



220도에 15분 정도 하시고 10분 이후에는 타는지 한 번씩 힐끔힐끔 지켜봐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잘 구워졌군요!!


오늘의 요리 치킨퀘사디아가 완성 되었습니다~~~ ^^/





반으로 잘라보니 푸짐합니다! ㅎㅎ


치즈도 적당히 잘녹은것 같구요~


음~~~ 맛있는 냄새가 스물스물~ 올라옵니다.



사워크림


사워크림이 있으면 같이 먹어보세요~


맛이~~ 끝내줘요! ㅎㅎ


퀘사디아


치킨퀘사디아


이제 한번 먹어봐야겠죠!


퀘사디아만들기


치즈와 토마토 그리고 치킨이 보입니다.


저를 향해 손짓하는 것 같아요. ;;


또띠아요리법


한 조각 잘 잘라서 접시에 덜어 줍니다.




치킨퀘사디아만들기


그냥 손에 쥐고 피자처럼 먹거나 나이프와 포크로 한입크기로 잘라서 먹어도 되겠습니다. ㅎㅎ


퀘사디아만드는법


음~~


한입만


음~~ 또띠아가 바삭바삭~ (아래 깔려있는 또띠아는 위에있는거보단 눅눅해요 ㅎㅎ)


사워소스에 찍어서~~ 한입에 냠냠!!


치즈의 맛과 향기가 참 좋구요~~


토마토와 양파가 아삭아삭~~



간식으로도 좋고~~


한끼 식사로도 든든하니 괜찮답니다. ^^b



또띠아에 치즈만 넣어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치즈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



생초코릿과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초콜릿 피자 같은 느낌이지요~ 허허



오늘은 또띠아 요리법! 치킨퀘사디아를 만들어 보았어요.


아래 다른 또띠아 요리 혹은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음식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뵐께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