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반응형

제육볶음


우리나라 사람의 다수가 돼지고기 부위 중 삼겹살을 가장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삼겹살을 가장 좋아하는 것 같아요. ㅎㅎ


음식을 했을 때 비계와 고기가 잘 어울려 부드럽고 맛도 참 좋은 '삼겹살' 아니겠어요? ㅎㅎ


 삼겹살이 먹고싶음 마트에서 생삼겹살을 사서 집에서 구워먹는 편입니다. ^^b


밖에서 사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집이 더 편안하고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전 ㅎㅎ



창고형 마트에서 생삼겹살을 사면 양도 많아 1차로 구워서 먹구요~~


2차로 제육볶음도 해먹구요~ ㅎㅎ 


3차로 돼지고기 수육을 해서 두부나 볶은 김치와 같이 먹기도 하구요~


마지막으로 김치찌개에 넣어서도 먹는것 같아요. ㅎㅎ


삼겹살 생각보다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참 많답니다. ^^b



전에 올렸던 돼지고기 삼겹살요리 중 어떤게 있었나?? 살펴보니 '차슈덮밥'을 했었네요. ㅎㅎ


요것도 참 맛있어요~~


아래 링크도 참고해보시구요~~ ^^b



오늘은 여러 돼지고기 삼겹살 요리 중 '제육볶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육볶음재료


자, 그럼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b


제육볶음삼겹살과채소


[재료] 2인분


삼겹살 2줄


양배추 1/4개


당근 1/4개


양파 중간크기 1개


고추 2개


파 10cm


다진마늘 10g



(양념)


설탕 5g


물엿 5ml


고추장 7g


고춧가루 1 테이블스푼


간장 5ml



제육볶음에사용할삼겹살


생삼겹살 사랑합니다! ♡♥ ㅎㅎ


고기 상태가 아주 좋군요.


제육볶음에사용할채소들


음식의 반은 재료준비에 있는 것 같아요.


재료준비만 다 끝내면 요리의 반은 끝난거나 마찬가지에요.


그럼 다음순서로 넘어가겠습니다. ㅎㅎ



팬에삼겹살을세팅한다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이쁘게 잘 세팅해준다음 구워줍니다~


삼겹살을굽는다


골고루 잘 익혀주세요~


제육볶음파를넣는다


삼겹살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으면 송송 썰어놓은 파를 넣어주세요~~


뒤적뒤적한다음 양념을 바로 넣어줄꺼에요~~



제육볶음설탕을넣는다


설탕 5g 넣어주시구요~~


제육볶음물엿을넣는다


물엿 5ml도 넣어주세요~~~


제육볶음잘볶는다


뒤적뒤적뒤적~~ 해주신다음~~


제육볶음마늘을넣는다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제육볶음다진마늘


다진마늘 투하!


잘 섞어주시고~~


제육볶음간장을넣는다


간장 5ml 넣구요~~


제육볶음고추장을넣는다


고추장 7g정도 넣어줍니다.


제육볶음고추장넣기


퓌융~



제육볶음고추가루를넣는다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1테이블스푼을 넣고~


제육볶음고춧가루


제육볶음잘섞어서볶는다


2~3분 뒤적뒤적~~


제육볶음이되어가는과정


잘섞어주세요~~



제육볶음채소를넣는다


나머지 준비해놓은 채소들을 쏟아부어넣습니다. ㅎㅎ


제육볶음잘섞어줌


잘 섞어서 볶아주세요~


제육볶음양배추숨조금있음죽는다


채소가 많아보여도 양배추가 조금만 있음 숨이 죽을껍니다. ㅎㅎ


제육볶음양배추가숨이죽기시작


룰루랄라~ 볶다보니 숨이 죽었네요.


조금만 더 볶고 마무리를 지을께요~~



제육볶음양배추숨이적당해지면불을끈다


이 정도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통깨와 참기름을 살짝 뿌려주시고 마무리~~~~ 해주세요~ ^^b


제육볶음완성


돼지고기 삼겹살 제육볶음이 완성됐습니다~~


제육볶음클로즈업


제육볶음맛있게드세요


제육볶음은 각종 쌈채소에 싸먹어도 참 맛있죠~~



제육볶음김에싸먹어도맛있음


전 쌈채소가 없어서 ㅠㅜ


제육볶음김


김에 싸서 밥이랑 같이 먹었답니다. ^^


제육볶음한젓갈


요렇게 볶은 채소들과 먹어도 맛있구요~~


제육볶음과밥한숟갈


간단하고 쉬운 돼지고기 삼겹살요리 제육볶음!


어렵지 않으니 후다닥해서 맛있게 식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