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참치캔 요리 참치찌개 만드는 법

반응형

참치캔요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치캔 요리, 참치찌개를 만들어 볼까합니다. ㅎㅎ


참치캔, 은근 집집마다 쌓여?있는 곳이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명절선물로 주거니 받거니 하잖아요.


재료가 없을 때 효자인 참치캔으로 참치찌개 한번 끓여보세요~ ㅎㅎ


그럼 재료부터 살펴보실께요. ^^


[재료]


식용유 1큰술


마늘 3개


파 한대


양파 1/2개


감자 큰 것 1개


애호박 1/3개


참치캔 1개 (=135g)


고추장 1큰술


물 1100ml


간장 1큰술


후추 약간



마늘은 편썰어주시구요~~


기타 재료는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놓으면 되겠습니다. ^^b





쌘불에 식용유 1큰술을 넣고


파와 마늘을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2~3분)



감자도 넣어서 같이 달달 볶아주세요. ^^



감자가 겉이 노릇노릇해 질 때까지 볶아주면 되겠어요.



달달달~~


저는 중불로 약 7~8분 정도는 볶아준 것 같아요.



감자가 노릇노릇~ 하면 고추장 1큰술을 넣어줍니다.


맵고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개인취향에 맞게 고춧가루를 1/2~1큰술 넣어주면 되겠어요. ㅎㅎ





고추장을 넣은다음 같이 달달달~ 볶아줍니다.





달달달~~ 잘 볶아주세요~~~


그냥 이렇게 감자가 익을 때 까지 볶다가 간만 맞춰서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하지만...


오늘은 참치찌개인 관계로 다음 스텝으로~~/ ㅎㅎ


참치캔


오늘의 주인공 참치캔을 조심히 따 넣어줍니다.


국물까지 다 넣어주면 되겠어유~



참치를 넣고 또 달달달~~ 볶아줍니다.





하루종일 달달달~~~ 볶아주기만 하면 찌개가 완성됩니다. 허허


이렇게 볶다 보면 감자가 거의 다 익어요. ㅎㅎ



다음은 물을 넣어 줄 차례입니다.



물 1100ml 쪼로록~~



물을 넣고 간장 1큰술 넣어주세요.



한소끔 빠글빠글 끓여주시구요~



빠글빠글~~





빠글빠글 한소끔 끓인 다음 양파와 애호박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빠글빠글~~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넣어주시고~


고추장찌개황금레시피


2~3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고추장찌개만드는법


빠글빠글~~ 끓여주면 오늘의 요리 참치찌개가 완성됩니다~~~/


참치찌개


먹기 좋은 그릇에 덜어서 세팅해주시구요~~




참치찌개만드는법


기름이 동동~~


걸죽한 느낌이 적당히 있는 참치찌개 입니다.


참치찌개황금레시피


군침이 도는군요. 호호


고추장참치찌개


건더기가 많아서 밥에 듬뿍 덜어서~


쓱싹쓱싹~~ 비벼먹으면 아주그냥 최고랍니다. ^^


애호박참치찌개


쫍쪼름 칼칼~


감자도 아주 잘 어울리고 좋군요. ㅎㅎ


고추장찌개만드는법


참치향도 솔솔~


고추장찌개


역시 찌개는 흰밥이 최고입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건강하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묵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3) 2020.03.10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0) 2020.03.06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5) 2020.02.28
황태채 무침 황금레시피  (3) 2020.02.26
만두국 끓이는 방법  (1) 202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