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묵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반응형

묵밥


안녕하세요~


이제 싸늘한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의 요리 메뉴는 싸늘한 날씨에 잘 어울릴 "묵밥"을 준비해봤습니다. ㅎㅎ


어렵지 않구요~


후다닥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시겠어요? ^^


재료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 ㅎㅎ



[재료] =2인분


도토리묵 320g 1팩


김치 250g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큰술


계란 2개


김가루


냉동유부



육수 =멸치 한줌 + 국간장 1큰술 + 물 1200ml + 소금



양념장 =파+마늘+고추+고춧가루+참기름+진간장



멸치육수를 먼저 만들어 볼께요.


팬에 멸치 한줌을 넣고~



센 불에 달달 볶아주세요.



달달달~~


구수한 냄새가 솔솔~~



멸치를 달달 볶은 다음 물 1200ml를 넣어줍니다.





조로로록~~



국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빠글빠글 끓어오르네요~


간을 보며 소금을 넣어주세요.

(=1/4~1/2작은술)


멸치가 잘 우러나길 바라며 한소끔 끓여줍니다. ㅎㅎ



멸치육수를 끓이면서~ 고명을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를 송송송~ 썰어놓구요~



묵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보통 요런 모양이죠?


더 얇게 썰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다음은 김치에요~


김치에 양념을 살짝 해줄거에요.


김치 약 250g에


참기름 1작은술 넣고~



설탕 1작은술 넣어줍니다.



소복소복 눈? 쌓인 것 같네요.



그 다음 깨소금 1큰술 넣어주세요.



잘 섞어서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ㅎㅎ


김치 고명 끝!





이제 멸치육수가 어떻게 됐나 한번 봐야겠네요~ (약 10분 후)


육수가 잘 됐어요.


멸치와 작별인사를 해줍니다. 바이바이~


불을 끄고 다음 고명인 계란 고명을 준비합니다. ㅎㅎ



흰자와 노른자를 나눠서~~


약불에 예쁘게~~ 아시죠? ㅎㅎ



노른자도 터트려서~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 잘~ 부쳐줍니다. ㅎㅎ


적당히 익으면 꺼내 식힌 다음 썰어주세요. ^^


계란 고명 끝! ㅎㅎ



냉동유부도 먹기 좋게 썰어 놓구요~


김가루도 준비해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고명이 끝나겠어요~ ㅎㅎ



볼에 묵과 고명들을 세팅한 다음 멸치육수를 한 차례 끓여서 뜨거운 육수를 부어주기만 하면~~


묵밥만들기


오늘의 요리 묵밥이 완성됩니다. ^^b


간단하고 참 쉬죠~~ ㅎㅎ




묵밥황금레시피


김이 모락모락~


개인취향에 맞게 양념간장으로 간을 맞춰 먹어도 맛있구요~


묵밥육수만드는법


고명을 잘 섞어서 먹으면~


싸늘한 날씨에 딱 좋은 별미죠~~ ㅎㅎ


묵밥따뜻하게만드는방법


잘 섞어섞어 한입 아~~~ 냠냠


묵밥만드는법


2차로 밥을 말아서 먹으면~~


음음음~~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b


도토리묵밥


오늘은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한끼 식사로 묵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맛도 좋고 밥을 말아말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묵밥!


싸늘한 날씨에 추천드립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