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간식 만들기 또띠아 요리 탄투니 만드는법

반응형

또띠아요리법


안녕하세요~


얼마전 TV를 보니 나오길래 집에 있는 재료로 대충 탄투니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


또띠아로 만들어 먹어 볼 만한 요리인 것 같습니다.


간식으로 먹을만한 한국식? 터키의 탄투니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


오늘의 재료는요~



[재료]


또띠아 2~3장


소고기 약 150g


토마토 1/2개


토마토소스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파 = 녹색부분 1단


양파 1/2개


파슬리


물 50ml


식용유 25ml


소금 두~세꼬집


사과식초 또는 레몬즙




대형마트에서 샀더니 많이 들었더군요. 허허


또띠아


또띠아 준비완료!



소고기 갈비살인가 긴가민가 한데요~ ㅎㅎ


약 150g 정도 준비합니다.



먹기 좋게 썰어 놓아요.



전 토마토가 없어 방울토마토로 대체했어요. ;; ㅎㅎ


토마토 1/2개 먹기좋게 썰어~ 주세요.


토마토소스도 준비합니다.







토마토소스 2큰술에 토마토 1/2개를 썰어 섞어주세요.



파는 녹색부분만 골라 송송~ 썰어놓습니다.


저는 집에 재료가 없어서 토마토소스+토마토, 파, 소고기만 넣어서 만들어 먹었어요.


맛은 괜찮았지만 재료가 조금더 푸짐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ㅠㅜ


양파 혹은 파슬리가 있으면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주시구요~~ ^^b



오목한 팬에 중강불로 불조절을 하고



물 50ml에~~



식용유 25ml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세요~



잘 섞어준다음



여기에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촤아아~~



맵싸한 고춧가루 냄새와 고기의 고소한 냄새가 솔솔~~ 올라옵니다.



다음 준비 재료는 파와 양파를 살짝 볶아놓을거에요.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파와 양파를 살짝만 볶아놓습니다.


아삭한 맛이 살아있게끔요~~ ^^





소고기 쪽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ㅎㅎ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또띠아를 준비합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으면 이 위에 또띠아를 올려줍니다.




또띠아를 올린 다음 손으로 또띠아를 돌려주며~~


또띠아에 국물이 묻어 흡수가 되면서 따뜻하게 살포시 구워줍니다.



1분 정도 해준다음 다음장을 준비합니다.



살짝 구워준 또띠아 밑에 새로운 또띠아를 깔아줍니다.



요런식으로요~~ ㅎㅎ





새로운 또띠아가 들어갔으니 처음 한 방법대로 다시 살짝 또띠아를 익혀줍니다.



이렇게 또띠아를 익히면서 돌리고 돌리고~~


또띠아에 국물?이 흡수되게 돌려서 살짝 익혀주세요. ㅎㅎ



또띠아가 따끈해지면 또띠아를 빼줍니다.


흔건한 국물이 또띠아로 옮겨탔습니다. ㅎㅎ



또띠아에 내용물을 넣어 돌돌 말아서 싸먹으면 된답니다. ㅎㅎ



토마토소스와 토마토를 섞은 소스를 개인취향에 맞게 올려주세요.



살짝 볶은 파와 양파를 올려주고


파슬리도 있으면 깨끗히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적당량 올려줍니다.


미나리를 넣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소고기도 적당량 올려주시구요~





간이 조금 되야하니 소금 두꼬집 정도 솔솔~ 뿌려줍니다.



재료가 다 들어갔으면 돌돌돌~~ 말아주세요~~



돌돌돌~~ 말아서 끝과 끝을 잡고 접어주면 되겠습니다. ^^



짜짠~~


탄투니


한국식? 터키요리 탄투니 완성~~/ ㅎㅎ



요기하기 좋은 터키 국민간식? 한국식 탄투니를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





탄투니는 레몬즙을 짜서 먹더라구요~


집에는 레몬이 없는 관계로 대충~


사과식초로 대체합니다. ㅎㅎ ^^;


식초에 콕콕~ 찍어서 먹으면 되어요~~


터키탄투니


저는 야식으로 먹었는데요~


와인도 한잔 같이 먹었답니다. ㅎㅎ


터키요리


개인적으로 1인 2개 정도는 말아 먹어야 되겠더라구요;;


터키음식


한입 냠냠!


혹은 이렇답니다. ㅎㅎ



레몬즙에 콕콕 찍어먹으면 더 상콤하겠죠? ㅎㅎ 


생각보다 사과식초가 잘 어울려서 괜찮았어요.


간식, 야식으로 요기하기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구요~~


다음에 또봐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간단 비빔메밀국수 만드는법  (2) 2020.03.23
차돌박이 요리 차돌박이 찜  (5) 2020.03.20
보쌈고기 삶는법  (2) 2020.03.13
묵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3) 2020.03.10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0) 2020.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