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보쌈고기 삶는법

반응형

보쌈고기삶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쌈을 삶아보려고 합니다. ㅎㅎ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 것 같더라구요~


그럼 오늘의 요리 돼지고기 수육 = 보쌈의 재료를 보실까요? ^^



[재료] =3인분


물 1200ml


통마늘 10개


대파 1대


양파 1개


생삼겹살 900g


물엿 2큰술

설탕 2큰술

(물엿과 설탕은 개인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됩니다~)


쯔유 60ml


진간장 100ml


페페론치노 4개


바질 1/2작은술


계피가루 1/3작은술


후추가루 1/2작은술


된장 1.5큰술


맥주 355ml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슬슬 시작해 보아요~/ ㅎㅎ



통마늘 10개 씻어서 세팅해놓구요.



대파도 씻어서 듬성듬성 썰어 놓습니다.



양파는 껍질을 까서 반으로 잘라놓구요~




저는 집에 있는 구이용으로 슬라이스된 생삼겹살 입니다. ㅎㅎ


개인취향에 따라 돼지껍데기 좋아하시면 구이용 통삼겹살로 그렇지 않으면 보쌈, 수육용 삼겹살로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b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ㅎㅎ


돼지고기를 삶을 냄비에 물 1200ml를 넣고요.



진간장 100ml~~



쯔유 약 60ml를 넣어주세요.



진간장과 쯔유를 넣은 모습입니다. ㅎㅎ



설탕 2큰술 넣구요~~



물엿도 2큰술 넣어줍니다.


설탕을 잘 녹여주세요~~ 휘리릭~~~





통마늘 10개 퐁당~



듬성듬성 썰어놓은 대파 1대도 넣구요~~



양파도 1개 넣어줍니다.



계피가루 1/3작은술 넣구요~~



후추 1/2작은술 넣어줍니다.



아참 바질도 1/2작은술 넣고~~


페페론치노도 4개를 3~4등분으로 쪼개?서 넣어줍니다.


잘 섞어서 불에 올려주세요~~ ^^b





처음에는 센불로~ 해줄께요~~




된장 1.5큰술 넣고 잘 풀어주세요~~


수육삶는방법


준비해놓은 삼겹살을 넣어줍니다.


수육맛있게하는법


잡내를 잡기위해 준비한 맥주입니다.


수육맛있게삶는법


맥주 355ml 한캔을 쪼로로록~~


내용물이 다 잘 잠겼으니 앞으로 약 50분간 끓여주면 끝입니다요~ ㅎㅎ




수육황금레시피


빠글빠글 끓기 시작합니다. ㅎㅎ


센불로 약 30분간 끓여주고 중불로 20분 정도 끓여주면~ 끝! ^^



빠글빠글~~ 음~~ 냄새가 참 좋네요.


꼬리꼬리한 장 다리는 냄시~~ ㅎㅎ



다 익었어요~ ㅎㅎ


먹기좋게 썰어서~~



후다다닥~ 세팅해주면 되겠습니다.



새우젓이 없어서 ㅠㅜ


김치와 쌈장, 마늘과 고추를 준비해서 먹었어요. ㅎㅎ



따끈할 때 부드럽게 먹는게 저는 좋더라구요. ㅎㅎ





오랜만에 먹어보는 돼지고기 수육이네요. ㅠㅜ



촉촉한 삼겹살이 유혹합니다. ㅎㅎ



쫍쪼름하게 간이 살짝 되어있는 보쌈고기



보쌈에 김치올려~


마늘올려~~


고추올려~~~


쌈장올려~~~~


냠냠!! ㅎㅎ



보쌈고기 새우젓?은 빠졌어요 알배추는 빠질 수 없어요!!! ㅎㅎㅎ



페페론치노를 넣어 냅싸함을 살짝 더하고~


바질과 후추, 계피가루, 된장, 맥주를 넣어 돼지의 냄새를 잡았구요~ ㅎㅎ


간장과 설탕을 넣어 단짠의 느낌을 살짝 가미해 남은 돼지고기는 덮밥으로 먹어도 참 맛있는 돼지고기 수육 = 보쌈이였습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