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어묵탕맛있게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어묵은 참 맛있죠! ㅎㅎ


볶아먹고 삶아먹고~


국으로 탕으로~


어묵은 여러가지 요리가 가능하죠!


오늘은 그 중 "어묵탕"을 만들어 보려구요.


그럼 재료부터 살펴보실까요? ^^/



[재료] 3인분


모듬 어묵 약 500g


달걀 2개


애호박 1/3개


무 130g


청경채 2송이


곤약 30g


진간장 1.5큰술


멸치육수 2리터 (= 멸치 한줌 + 다시마)


설탕 1.5작은술


고춧가루 0.5큰술

(개인취향에 맞게 넣거나 빼거나 해주세요. ㅎㅎ)


소금 1.5작은술


떡볶이떡 5개


파 1대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또는 표고버섯


풋고추 1/2개


홍고추 1/2개


우동면 1개

(=먹고 남은 국물에 우동면 하나 말아먹으면 좋아요 ㅎㅎ)


냉동유부 4개





어묵탕 끓일 때는 요런 모듬어묵을 사용하면 좋더라구요~ ^^b


어묵의 모양이 여러가지 일 때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 같아요. ㅎㅎ



파와 고추는 어슷썰어 주시고


떡은 물에 불려주세요.


애호박은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무는 큼직큼직하게 썬거와 얇게 썬 것 두가지로 준비해 봤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하나하나 만들어 보아요~/





먼저 계란을 삶아 놓을께요.



냄비에 달걀을 넣고~ 물넣고~~ 식초 조금 또로록~~ 떨어트린 다음 삶아주셔요.


달걀 삶을 때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라는데 별반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전... ㅎㅎㅎ;;



암튼 쌘불에 불을 맞추고 한쪽 방향으로 요렇게 저어주세요~ ㅎㅎ


삶은 달걀을 잘랐을 때 노른자가 예쁘게 중앙에 딱! 가있어 보기가 좋답니다. ㅎㅎ 


초반에 물이 끓을 때 까지만 요렇게 해주면 좋아요.


한 15분 정도 삶아주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육수입니다.


멸치 한줌을 중불 이상에서 달달 볶아주세요.



달달달~~


맥주한잔 하고픈? 냄새가 나면 그만해 주시고~



다시마가 없어서 너구리에서 하나씩 뺏어요;;;


요정도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ㅎㅎ



다시마를 넣고~





물을 넣어주세요.


물은 약 2.5리터 정도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쪼로로록~~



쌘불로 빠글빠글 끓여주세요.



빠글빠글 물이 끓어 오를 때 쯔음~~


다시마는 건져줍니다.



다시마를 뺀 상태에서 계속 끓여주세요~



멸치가 잘 우러났으면 멸치는 건져줍니다.


멸치야 수고했어 바이바이~~



멸치육수 약 2리터 준비완료!





썰어놓은 무를 멸치육수에 넣고~



진간장 1.5큰술 넣구요~



쪼로록~



설탕 1.5작은술 넣어줍니다.



소금도 1.5작은술 넣어주세요.



중불로 무가 어느정도 투명해질 때까지 끓여 준 다음 불을 꺼줍니다.



이제 세팅만 해주면 끝이에요~~


모듬어묵과 곤약, 삶은달걀, 유부, 청경채와 파, 고추, 버섯 등 넣어 먹기 좋게 세팅해 주면 되겠습니다. ^^b




어묵탕



먹기 좋게 세팅을 한 후 중불로 끓여줍니다.


어묵탕황금레시피


어묵이 몰랑몰랑해지면 하나씩~~ 먹어주면 되겠어요. ㅎㅎ


어묵탕육수


곤약도 식감이 참 좋고 맛있답니다.


어묵탕국물내기



하나하나 건져서 와사비장에 찍어먹으면 크~~


최고입니다.




오뎅탕끓이는법


특히나 오늘같이 비도오고 날이 우중충한? 그런날에 이만한 메뉴가 없지요!


오뎅탕


홍고추를 올려주니 역시 비쥬얼이 확! 사는군요. ㅎㅎ


오뎅탕황금레시피


어묵탕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은 솔직히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오뎅탕육수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맛있게 냠냠


먹고 남은 국물에 우동면 넣어서 먹어도 참 좋아요~~


아참 간이 맞지 않으면 간장은 조금만 넣고 소금으로 간맞춰주세요~


오뎅탕만들기


어묵탕 맛있게 끓여서 가족과 혹은 연인과 혹은 친구와? 함께 좋은 시간되시구요~ ㅎㅎ


오뎅탕무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0) 2020.03.06
참치캔 요리 참치찌개 만드는 법  (3) 2020.03.03
황태채 무침 황금레시피  (3) 2020.02.26
만두국 끓이는 방법  (1) 2020.02.24
시금치 요리 시금치 새우 볶음  (1)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