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만두국 끓이는 방법

반응형

만두국끓이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떡국의 라이벌?;;;인 만두국을 만들어 볼려구요.


저는 큼지막한 만두를 넣어 먹는게 참 좋더라구요~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배도 든든하고!!! ㅎㅎ


만두는 기성품을 사용했으니 개인취향에 맞게 구매해서 넣어주시면 되겠어요. ^^b


그럼 오늘의 요리 만두국의 재료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재료] =2인분


만두 2인분


애호박 1/3개


양파 1/3개


송송 썰은 파 2.5큰술


다진마늘 2/3큰술


국간장 2/3큰술


육수용 멸치와 다시마


물 1200ml


달걀 2개


소금


후추


참기름




마늘은 다져주시고, 양파와 파 애호박은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모 브랜드의 개성만두?인가 하는 만두입니다. ㅎㅎ


냉동만두고요~


사이즈가 큰편=주먹반? 정도의 크기라 만두국을 만들기에 아주 적절한 사이즈인 것 같아요.


개인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팬에 멸치 한 줌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멸치의 냄새를 잡아주고 육수가 더 잘 우러나서 좋더라고요.


다시마는 볶지 않아도 되니 빼고 하세요. ㅎㅎ



멸치를 쌘불에 약 1~2분 정도 볶아줍니다.



달달달~~~ 볶아볶아~~~~


포를 굽는 냄새가 진동을 하니 후드를 켜고 하면 좋아요. 



달달 볶은 멸치에 물 1200ml를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다시마 가로, 세로 3센티 정도의 크기를 넣고 끓여주세요.



빠글빠글 육수가 끓어오르기 전에 다시마는 빼주면 되겠습니다.



다시마를 건진 상태에서 육수를 더 우려내 줍니다. (중불로 약 5~6분)



육수를 조금 더 끓일 동안 고명을 만들어 줄께요.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나눠 부쳐주면 되겠습니다. ^^b





먹기 좋게 썰어서 잘 놓아둡니다. ㅎㅎ



다시 육수로 돌아와 멸치를 건져냅니다.



멸치육수에 준비한 재료를 하나씩 넣어줄께요.



양파도 넣고~~



만두도 넣고~~~



국간장 2/3큰술도 넣구요~~





애호박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도 쑝~ 들어갑니다. ㅎㅎ


빠글빠글 한소끔 끓인다음


간을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송송 썬 파를 넣고~


1분 정도 끓인 다음 불을 꺼주고 마무리 해주세요.


만두국국물만드는법


그릇에 만두국을 담아 계란 고명을 올리고~


육수 만들 때 썼던 다시마도 잘게 썰어 올려주면 오늘의 요리 만두국이 완성됩니다. ^^b


다시마는 식감도 좋고 같이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ㅎㅎ


만두국맛있게


개인취향에 맞게 잔치국수처럼 양념간장을 추가로 올려서 먹어도 좋구요~




만둣국


맑은 국물을 좋아하는 분은 그냥 이렇게 드시면 되겠어요. ㅎㅎ


만둣국끓이는법


큼직큼직한 만두가 참 탐스럽군요. 호호


만둣국황금레시피


후추도 개인취향에 맞게 톡~



고소한 참기름도 한 방울 똑! 떨어트려? 먹어도 맛있어요. ^^b


만둣국육수


진하게 우러난 멸치육수가 참 좋습니다요. ㅎㅎ


만둣국레시피


김치와 만두를 먹기 좋게 쪼개?서 한입~ 아~~~


만두 하나가 남았을 때 잊지 말고 만두를 으개?서 밥을 넣고 말아 먹으면 참 좋쥬~ ^^b


만두국은 끓이는 방법도 간단해 점심메뉴로 먹기 참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만나요~ ^^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