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반응형

쌈장맛있게만드는법


안녕하세요~


한국인의 국민 소스하면 쌈장을 빼놓을 수 없죠!!


오늘은 쌈장 만드는 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쌈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재료입니다.


보통 한번 만들어 놓으면 많이 만들어 놓고 야금야금 먹게되니 필요이상으로? 만들어 놓아보아요. ㅎㅎ


재료부터 만나보시겠습니다. ㅎㅎ



[재료]


고추장 3큰술


된장 6큰술


양파 다진 것 4큰술


다진마늘 1.5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고추 3큰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1큰술




양파와 고추, 파, 마늘을 씻어서 다질 준비를 합니다.



고추를 잘 다져주세요~


개인취향에 맞게 매운고추와 맵지않은것을 섞어줘도 되구요~


매운거 싫으신 분은 오이고추를 써도 좋구요~


그럭저럭한걸 좋아하면 풋고추 등 선택해주세요.



마늘도 잘 다져줍니다. ^^





1.5큰술 준비 끝! ㅎㅎ



양파도 잘게 잘 다져줍니다.


아삭아삭 씹히면 맛있어요. ^^b



파도 송송 잘게 썰어서 2큰술 준비 끝!



재료 손질이 다됐어요. 휴~


이제 잘 섞어주면 끝입니다.



큰 용기에 고추장 3큰술 넣어주시구요~





된장 6큰술 넣어주세요.



다음은 다진 양파 4큰술 넣어줍니다.



그 다음 다진마늘 1.5큰술 넣어주시구요~



다진 파도 넣어줍니다.


파는 2큰술 입니다. ^^



다진 고추는 3큰술 들어갑니다.





고소한~ 참기름이 빠질 수 없죠~~


참기름 2큰술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깨소금 1큰술 넣어줍니다.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면 잘 섞어주세요~~



휘리릭~ 휘리릭~~~


오른손으로 왼손으로 비비고 비비고~~



맛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소스 쌈장이 완성되었습니다. ㅎㅎ



요 알배추를 쌈장에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다들 아시겠지만 이외에 오이, 당근, 고추, 고구마, 마늘쫑, 각종 쌈채소에 아주 잘 어울리는 쌈장님 되시겠습니다. 허허


쌈장


밥에 쌈장과 마요네즈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답니다. ㅎㅎ


쌈장만들기


고추와 양파가 살아 숨쉬고 있는 쌈장 ㅎㅎ


씹히는 맛도 한몫한답니다. ^^b


쌈장황금레시피


달달한 알배추에 오늘 만들 쌈장을 올려서 먹으면 크~~



밥 반찬으로도 참 좋은 조합입니다. ^^b


쌈장


오늘은 쌈장을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다들 추운 날씨에 건강 잘 살피시고 다음에 또 뵐께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