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새우요리 에비동 돈부리 만드는법

반응형

새우요리 일본가정식 에비동 돈부리 海老 丼, どんぶり



에비동커버


트레이더스에서 실한 녀석들을 데리고 왔었던 날입니다.


트레이더스새우튀김


아주 먹음직스럽죵~~? ^^


한 밤 9시쯤 가시면 떨이로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시구요~ ㅎㅎ


저는 잠시 스타필드 들릴일이 있어 트레이더스에서 요 녀석만 후다닥~ 사가지고 왔습니다. ^^




뚜껑덮기


뚜껑을 덮어야 하니깐 요거 하나를...


조심조심


요렇게 씌워서 가지고 옵니다.


새우튀김20개14980


금액은 14,980원!!


개당 750원 정도되십니다. ㅎㅎ




반정도남음


가지고 오자마자 한바탕 먹어쥬구요~~


2명이서 20개 먹기가 ㅎㅎㅎ 느끼해서 남겼습니다.;;


요거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에비동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


에비동재료로활용


에비동은 1인당 2~3개 정도면 충분합니다만...


집이니깐!! 든든하게 더 드셔도 좋지요? ㅎㅎ


남은새우활용법


2인분하고 또 남아서 밥먹고 후식으로 더 먹었습니다. ㅎㅎ




에비동소스만들기


에비동은 요 소스만 만들면 끝입니다.


새우튀김은 다들 하실 줄 아시죠? ^^/



§ 에비돈 (새우튀김덮밥) serving for 2 personㄴ; 2인분 재료) §


새우튀김 4~6개


계란 2~3개


쯔유 100ml


멸치 혹은 다시마 다싯물 100ml


쫍쪼름하게 드실분은 쯔유 다싯물 비율 1:1로 하시구요~


덜 쫍쪼름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다싯물 150~200ml 정도 준비하셔서 간보시면서 희석해 드셔요~~ ^^


정종 혹은 사케 1테이블 스푼


표고버섯 말린것 한 움큼 = 따뜻한물 뜨거운물에 불려놓으세요~


말린거 말고 표고버섯 있으신분은 그거 넣으셔도 됩니다.


팽이버섯 조금


설탕 1~2테이블스푼 = 설탕은 넣으시면서 간을 맞추세요~!! 단거 안좋아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입맛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요~~ ^^


양파 1개 송송 썰어놓으시구요~


파송송 썰은것 반대~한대 (저는 파가 없어서 부추 넣었어요;;; 부추가 살짝 알싸한 맛이 있걸랑요. ㅎㅎ)




파송송 썰은거는 소스 끓일때 넣으셔도 되고 아님 다 하시고 아삭한 파의 식감을 좋아하시면 밥 세팅 다 하시고 위에 솔솔 뿌려서 드시면 되시겠습니다.


암튼 저는 요거 한번에 다 넣고 끓였습니다. ㅎㅎ



계란은 미리 준비해 놓으시구요~~ 


계란 2~3개를 노른자 터트려 대충 저어놓으세용~


계란말이 할때처럼 휘휘저어놓으면 아니 되셔요~~ ㅎㅎ



보글보글하면계란투하


빠글빠글 보글보글 끌여서 조려주시구요~~ 


양파가 어느정도 익고 단짠의 간이 적당하시면 계란 투하 해주시고~~


바로 가스 불을 끕니다.


팬의 열기로 자연스럽게~~ 계란이 익혀집니다요~~


반숙정도 되면 밥위에 적당량 올려주시면 됩니다~~ ^^


계란이 반숙일때 에비돈 맛이 더 좋으니 참고하시구요~




에비동세팅


그럼 세팅을 한 에비동을 보시겠습니다.


바삭바삭한새우튀김


저는 밥위에 에비동 소스를 올리고 팽이버섯은 깨끗하게 씻은 날 것 입니다. ㅎㅎ


요거 올리구요~~


마지막으로 에비동의 에비!! 새우를 세팅해줍니다.



바삭바삭오븐활용


상차림 완료한 모습입니다.


생강초절임이랑 같이 먹으면 더 좋구요~


한국사람은 왠만하면 집에 없으니 단무지나 김치와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요. ^^b


새우튀김클로즈업


바삭바삭해 보이죠??


튀김류 먹고 남은거 있으시면 오븐에 살짝 해주시면 다시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홈쇼핑 많이 하시는 분들은 사은품으로 오븐 하나씩은 다 있으시더라구요~ ㅎㅎㅎ


활용하시면 음식이 맛있어 집니당~ ^^



맛있게먹겠습니다


자~! 이제 모든 세팅이 끝났으니 한번 먹어볼까요~~


맥주와잘어울리는에비동


일본가정식 돈부리(=덮밥)류는 거의 다~ 맥주와 아주 잘어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오늘은 새우요리 일본가정식으로 남은 새우튀김을 활용한 에비동 돈부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원한 맥주와 에비돈 한 그릇 어떠신지요? ^^




2018/08/09 - [모모의 밥상] -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feat. 육개장사발면) Chicken mayo rice bowl

2018/08/04 - [모모의 밥상] - 새우요리 레시피 중식 쉬림프 위드 랍스타소스 Shrimp with Lobster Sauce

2018/07/16 - [모모의 밥상] - 삼겹살 요리 차슈덮밥 チャーシュー 丼

2018/06/21 - [모모의 밥상] - 일식 계란찜 푸딩같이 부드러운 식감 차왕무시 茶碗蒸し

2018/06/20 - [모모의 밥상] - 대구살 필렛과 레몬버터소스 Cod fillet with lemon beurre blanc (=Lemon butter white wine sauc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