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아욱 요리 아욱 쌈밥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는 좋은데~~

 

몇2~3일 미세먼지가 좋더니 다시 나쁨단계에 머무르고 있네요~~~

 

코로나 확진자도 급증해 기분도 꿀꿀 ㅠㅠ

 

 

콧바람 쐬고 싶은 마음으로

 

피크닉 분위기 내서 기분전환? 좀 하려고 아욱쌈 준비해 봤어요. 허허

 

마트에 가니 아욱이 한가득해 하나 데리고 와 봤어요.

 

 

저 같은 경우 아욱은 쌈밥이랑 국, 무침 이렇게 세가지 정도로 해먹는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쉽고 간단한 아욱쌈 만들어봐요~ ^^/

 

 


[재료]

아욱 한줌

물 650ml

소금 1작은술


쌈장


*옵션: 멸치볶음, 김치볶음, 고추장볶음 등 각종 삼각김밥 속에 들어가는 재료들

 

아욱을 적당량 준비 해 주세요.

 

억센 줄기부분은 싹뚝 잘라 씻어서 준비 해 놓았어요. ㅎㅎ

 

잎 한장에 아욱쌈 하나!

 

보통 조미김에 밥싸먹는 정도의 크기로 생각하면 대략 어느정도 준비해야되는지 감이 올 것 같아요. ^^

 

 

아욱 손질은 줄기를 '똑!' 하고 꺾으면 껍질이 주우욱~~ 잡아당겨져요!!

 

이렇게 주우욱~ 잡아당기고 반대편도 또 톡! 꺾으면 나머지 껍질이 주우욱~~ 벗겨지니

 

이 껍질 부분이 많이 질기니 꼭 제거하고 삶아주세요. ^^b

 

냄비에 물 650ml에 소금 1작은술 넣었어요. ㅎㅎ

 

빠글빠글 끓여서~

 

손질한 아욱 한줌을 쏙~ 넣어서~~

 

약 1~2분 정도 삶고 건져냈어요.

 

그 다음 찬물에 씻어서 물기 살짝 짜준다음~~

 

 

 

한장씩 펼쳐서~~

 

접시에 올려놓고~~

 

밥 한숟갈 넣고~~

 

밥 중간에 쌈장을 넣어도 되구요.

 

예를 들어 삼각김밥안에 멸치나 김치 볶음, 고추장볶음 등등 여러가지 맛이 있잖아요~~~

 

개인취향에 맞게 이것저것 넣어서 싸먹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b

 

 

이렇게 속재료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고~~ ㅎㅎ

 

이쁘게 아욱잎을 잘 포개서~~~

 

예쁘게 잘 싸주면 끝입니다.

 

통통하니 이쁘죠? ^^

 

김밥 썰듯 잘라서 한입에 쏙! 먹어도 참 좋구요.

 

쌈장을 포인트로 한번 올려도 보구요. ㅎㅎ

 

'쌈장 만드는 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해 주세요. ^^

 


2020.02.17 - [모모의 밥상] -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깔끔하니 이쁜것 같아요. ^^

 

당연히 맛도 좋지만~~ ㅎㅎ

 

한번씩 입맛없을 때 더 좋더라구요. ^^b

 

찾아보니 아욱이가 몸에도 참 좋더라구요~ ㅎㅎ

 

단백질과 칼슘 함유량이 시금치보다 두배!

 

열로 인한 피부발진에도 좋고~~

 

숙취해소 좋고~~~ 변비에도 좋고~~~~

 

눈 건강에도 좋고~ 그렇다네요. ^^b

 

하지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아욱이라 그런지

 

임신 중인 임산부에게는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피해주세요!

 

 

암튼 이렇게 한끼 채울수 있는 깔끔한 맛의 아욱쌈 사랑합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