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마파두부 만드는법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집에서 요리를 더 많이 하는 것 같아요.

평소 사지도 않던 두반장이란 재료?를 사게되었어요. ㅎㅎ

평소 해 먹지 않않던 메뉴인데

 

왠지 모르게 그냥 만들어 보고 싶더라구요. ^^;

 


[재료] =3인분

두부 300g

쪽파 1/2단

마늘 5~6개

돼지고기 (앞다리, 뒷다리, 삼겹살, 목살 등) 180g
*기름진 부위는 적당히 제거 후 사용

당근 70g

식용유 50ml

고춧가루 1큰술

정종 혹은 맛술 1큰술

간장 1큰술

물 100ml

두반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전분물: 전분 1.5큰술 + 물 1.5큰술

참기름 1/2큰술

 

쪽파 1/2단 중에 반은 송송송~ 썰어놓구요.

나머지반은 듬성듬성 썰어서 고추기름 낼 때 사용했어요.

 

 당근은 다져놓구요~~

 

 두부는 먹기 좋게 사각으로 썰어놓아요.

 

전 그냥 대충 썼지만 ㅎㅎ;

 

돼지고기의 기름부위가 많으면 적당히 제거하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고기는 다지거나 개인취향에 맞는 크기로 썰어 놓으면 준비끝이에요. ^^b

 

아참 전분물도 만들어 놓구요~~ ㅎㅎ

 

전 고추기름이 없어서

 

먼저 고추기름을 만들었어요. ㅠㅠ

 프라이팬 혹은 웍을 올리고 샌불에 팬을 살짝 달군다음 식용유 약 50ml를 넣고

 

 

듬성듬성 썰어놓은 파와

 

고춧가루 1큰술 듬뿍넣고

 

 지글지글~

짜글짜글~~

 

볶아볶아 볶아서~~

 

파가 숨이 죽으면 1~2분 정도 더 볶은 다음 불을 꺼줬어요.

 

채에 받쳐서

 

나오는 기름을 받아

 

사용해주었어요. ㅎㅎ;

 

 

다시 샌불에 후라이팬 올리고 살짝 달군다음

 

힘들게? 걸러낸 고추기름을 2.5큰술을 넣고~

 

다진마늘 1.5큰술과

 

송송 썰어놓은 파~~

 

다진 당근을 넣고~~

 

달달달~ 약 2~3분간 볶아요.

 

그리고 손질한 돼지고기를 넣고

 

간장 1큰술 넣고~~

 

 

달달달~ 볶아요.

 

2~3분 정도 볶은 다음

 

물 100ml를 넣고

 

두반장 1큰술~

 

굴소스도 1큰술~~

 

설탕 1큰술 넣고요~~

 

정종 혹은 맛술 1큰술 넣고~~~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두부를 넣고 자작해질 때까지 끓여줘요.

 

자작하니 국물이 남았을때 약한불로 불을 줄인다음

 

전분물을 넣고 뒤적뒤적 해주세요.

 

국물이 걸죽해지면 참기름 1/2큰술 넣고 휘리릭 저어서 마무리 합니다. ^^

 

마파두부는 역시 덮밥으로 먹어야 제맛이겠죠! ㅎㅎ

 

 

고슬고슬한 흰쌀밥위에~

 

마파두부 올려서~~

 

음~~ 냄새가 너무 좋네요! ㅎㅎ

 

파 송송 썰어서 살포시 올려먹어도 좋아유~ ㅎㅎ

 

두부가 다치지 않게 살포시 비벼서~~

 

한숟갈 듬뿍 입에 넣고 와구와구 씹어서 먹으면 참 맛있어유~~

 

오늘은 중식을 한번 만들어 봤는데

 

두반장 맛이 생각보다 괜츈한것 같아요. ㅎㅎ

 

두반장을 사용한 요리를 또 만들어볼까봐요. ㅎㅎ

 

매력있는 맛인 것 같아요.

 

오늘도 식사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