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라따뚜이 만드는 법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파 겸 라따뚜이를 만들어 봤어요.

 

냉장고에 이것저것 재료가 많이 있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맛있어요. ^^b

 


[재료] 2인분


토마토 작은거 2개

양파 작은거 1개

새송이 작은거 버섯 2개

당근 100g

애호박 1/3개

감자 작은거 2개

소고기 100g

토마토 소스 100g

또띠아 2~3장


올리브오일

소금

모짜렐라치즈

바질


 

각종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꺼내봤어요. ㅎㅎ

 

토마토, 당근, 애호박, 감자, 양파, 새송이버섯 저는 이렇게만 사용했어요.

 

파프리카나 가지 등 재료가 더 있으면 같이 넣어서 드셔요~~ ^^b

 

당근과 감자, 애호박, 토마토와 새송이 버섯은 약 0.5cm 두께로 동글동글하게 썰어놓고요~

 

양파는 큼지막하게 다져놓으면 준비는 끝이에요.

 

동글동글하게 썰어놓은 당근과 감자, 애호박을

 

에어프라이어에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그리고 올리브 오일 (약 1/2큰술)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스프레이형 오일이 참 편하더라구요~ 신세계! ㅎㅎ

 

 

 

그리고 소금(=세 꼬집)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190도에서 약 13~15분 구워줍니다.

 

다음은 소스?를 만들어볼까요?

 

샌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식용유 살짝만 둘러주세요~

 

소고기 100g을 넣고 살짝 볶은 다음

 

(소고기 부위는 고무줄처럼 질기지만 않으면 괜찮아요. ㅎㅎ)

 

양파를 넣고 2차로 달달달~ 볶아줍니다.

 

마늘 있으면 마늘도 편 썰어서 같이 볶아주면 좋아요. ^^b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면 

 

토마토소스 100g을 잘 섞어서 1분 더 볶아주고 불을 꺼줍니다.

 

때마침 에어프라이어의 시간이 끝났다구요? ㅎㅎ

 

구운 당근과 감자, 애호박을 데리고 와주세요. ㅎㅎ

(뜨거우니 조심!)

 

 

 

접시 하나를 딱! 꺼내서 세팅을 해주세요. ^^

 

먼저 소스를 밑에 깔고~

 

구운 야채와 토마토, 새송이 버섯을 하나씩 깔아주세요.

 

저는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줬어요.

 

개인 취향에 맞게 치즈를 선택해서 사용해주세요. (파마잔, 체다 등등) 

 

세팅한 접시를 컨벡션 오븐에 넣어

 

200도 온도에 약 9분 돌려주면~

  

오늘의 냉파 요리 내 맘 데로 라따뚜이 완성~ ^^/

 

 

 

또띠아를 같이 곁들여 먹으니 좋더라구요~~

 

컨벡션 오븐 돌릴 때 프라이팬에 또띠아 살짝 구워 준비해주면 되겠습니다. ^^b

 

아참!

 

바질 있으면 톡톡~~ 잊지 마세요. ㅎㅎ

 

바질의 향까지 더한 내 맘 데로 라따뚜이 진짜로 완성입니다! ㅎㅎ

 

토르티야에 소스 올리고~

 

구운 야채 올려서 같이 먹어보세요.

 

조합이 참 좋답니다. ㅎㅎ

 

밥만 먹다가 한 번씩 밥 없는 메뉴를 먹으니 더 맛있었던 라따뚜이였어요.

 

 

냉파를 해야지 해야지~

 

벼르고 벼르다 해서 속도 후련하고 냉장고도 깨끗해져 더 보람된 하루였던 거 같네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