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백종원 청경채 무침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 참 좋네요~~

 

주말에는 비가 온다는데 믿어지지가 않네요. ㅠㅠ

 

날씨만큼 상콤한 청경채로 상큼한 청경채무침을 만들어 보려고해요.

 

백종원 레시피라 더 믿음이 가는 청경채 무침입니다. ^^b

 

 


[재료] 2인 한끼~두끼 분량

청경채 250g

파 5cm

다진마늘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고춧가루 1/2작은술

소금 2~3꼬집

통깨 약간



 

청경채를 씻어서 줄기를 하나씩 따주세요.

 

그리고 물 500ml를 팔팔 끓여 소금 1/2작은술을 넣고 청경채를 약 1분 데쳐줍니다.

 

청경채를 건져내 찬물에 헹궈주세요.

 

잘 헹군다음 물기를 꼭 짜서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

 

다음은 파와 마늘 차례에요. 허허~

 

파는 송송송~ 썰어주시고~~

 

마늘은 다져줍니다.

 

 

 

이제 양념을 만들어서 무쳐주면 끝이에요~

 

적당한 볼에 식초 1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넣구요~~~

 

고춧가루 1/2작은술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금을 넣으면 끝이에요.

 

소금은 세꼬집 넣어주세요.

 

물기를 뺀 청경채와 송송썬 파,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조물조물 무쳐서~~

 

한입 아~~~ ^0^ ㅎㅎ

 

아삭아삭한 식감의 청경채와 새콤한 양념맛이 입맛을 돌게해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

 

이제 밥상 대충 차려서 한끼 먹어주면 되겠어요! ㅎㅎ

 

후다닥~ 끝낼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것 같아요.

 

청경채 볶아 먹고~~

 

짬뽕국물내서 먹고~~~

 

무쳐먹으면 딱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식초의 시큼한 맛에 마늘과 파의 향이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반찬이였어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