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자요리 감자 짜글이 고추장 찌개 만드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힘든 나날의 연속이네요. ㅠㅠ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코로나까지!!

 

오늘은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볼까 하는 마음에 감자 짜글이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2~3인

고추 혹은 청양고추 2개

감자 2개

대파 1대

양파 1/2개

당근 50g

양배추 1.5장

다진마늘 1큰술

멸치 한줌

물 1000ml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된장 1/3큰술

고추장 1큰술

삼겹살 70g

소금 약간



 

마늘은 다져놓구요~

 

고추, 양배추, 당근, 양파, 감자, 그리고 파는 먹기 좋게 썰어 놓으면 1단계는 끝이에요. ^^b

 

다음은 멸치육수를 만들어 볼까요?

 

프라이팬에 센 불로 멸치를 달달달~~ 볶아주세요.

 

아참 멸치의 똥=내장은 제거해주시고요~~~ ^^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육수를 내면 냄새를 잡아줘서 맛이 좋답니다.

 

멸치를 노릇노릇하게 구운 다음

 

물 1000ml를 넣어주세요.

 

중불로 끓여서~~

 

멸치를 우려 내주면 멸치육수도 끝이 나요. (약 10분)

 

 

 

다음은 육수를 끓이는 동안 양념을 준비해 볼까요?

 

국그릇 하나 준비해주세요. ㅎㅎ

 

안에 다진 마늘 1큰술 넣고요~

 

설탕 1큰술 넣어줍니다.

 

간장도 1큰술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도 1큰술 넣어줍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맵기를 조절해 주세요~ ^^b

 

그리고 된장 1/3큰술 넣어요~

 

마지막으로 고추장 1큰술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 완성~~ ^^/

 

때마침 육수가 다 되었네요. ㅎㅎ

 

멸치를 건져내 줍니다.

 

잘 가 멸치야~~ ;;

 

멸치육수에 손질해 놓은 재료를 넣어줄게요.

 

당근 넣고요~~

 

감자도 넣고요~~

 

양배추도 넣어요.

 

 

 

양파도 넣고요~ ㅎㅎ

 

양념까지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샌불에 약 5분)

 

빠글빠글 한소끔 잘 끓였어요.

 

돼지고기 삼겹살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약 5분)

 

이제 마지막으로 한소끔 더 끓여주면 되는데요~~

 

이때 대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짜글짜글 찌글찌글~~ 끓이면서~~~

 

간을 봅니다.

 

부족한 간과 맵기는 각각

 

소금과 고춧가루로 맞춰주세요. ^^b

 

 

 

국물이 자작하니~ 걸쭉하니~~

 

참 보기 좋군요! ㅎㅎ

 

감자 짜글이는 이렇게 냄비째로 먹어줘야~

 

맛이 나요. ㅎㅎ

 

김이 솔솔~~

 

매운 향도 솔솔~~~

 

내 스트레스도 솔솔~~~~ 날아가버려랏! ㅎㅎ

 

감자 짜글이와 조미김, 김치와 밥만 있으면 되어요. ^^

 

흰밥에 짜글이 듬뿍 담아서~~

 

비벼먹어도 좋고요~~

 

 

 

자작한 국물과 건더기 듬뿍 퍼 먹어도 음음음~~

 

맵싸한 맛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네요. ㅎㅎ

 

밥 한 숟갈 공유하고프네요. ㅎㅎ

 

밥에 비벼서 김에 싸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밥에 감자 짜글이 비벼서~

 

한 숟갈 듬뿍 퍼서~~

 

김 살포시 올려서 먹어도 참 좋죠~~ ㅎㅎ

 

요렇게 맛있는 감자 짜글이 = 고추장찌개

 

멸치육수에 된장과 삼겹살이 들어가 국물이 진국!

 

매콤하게 끓여서 스트레스 확! 날려 버리자고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파두부 만드는법 레시피  (4) 2021.03.31
아욱 요리 아욱 쌈밥  (5) 2021.03.26
파김치 만들기 맛있게 담그는법  (2) 2021.03.19
건 곤드레나물 무침 볶음  (1) 2021.03.17
아욱 된장무침  (3) 202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