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돈까스 만들기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든사람이 다 좋아 할 것 같은 메뉴 '돈까스' 입니다! ㅎㅎ


전 어렸을 때 짜장면과 돈까스, 탕수육이 가장 좋더라구요. 허허;;



요즘은 냉동 돈까스도 잘 나와서 괜츈하긴 하지만


수제 돈까스 따라 갈 수 없는 것 같다는 저만의 생각이 있네요. ㅎㅎ;;



돈까스 만드는거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저와 함께 천천히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래요? ^^/



오늘의 재료는요~~



[재료] =2~3인분


돼지고기 등심 500g


달걀 3개


식용유


소금


후추


튀김가루


빵가루


돈까스소스 = 시중에 판매하는 돈까스소스 + 개인취향에 맞게 겨자 약간




요즘 세상이 뒤숭숭해서 인터넷으로 쇼핑 많이 하시죠? ;;


한돈 등심 돈가스용으로 하나 구매했답니다. ㅎㅎ



비닐커버를 도려내요~~


음... 고기가 아주 신선하군요.


역시 한돈! ^^b ㅎㅎ



도마위에 종이호일을 깔끔하게? 올려주세요.



돼지고기 등심을 살포시 올려줍니다.



칼이 등장해서 깜짝 놀라셨나요? ;;


놀라지 마시고요~ ㅎㅎ;;


식칼의 윗등(=칼날이 없는 쪽)으로 마구 두들겨 주면 되어요~~



와다다다다다~~~~


사정없이 두들겨패? 주세요. ㅎㅎ


두들기다 보면 스트래스도 타파!! ^^;



식칼이 두개가 있으면 양손에 쥐고 다다다다다다~~ 해주면 되겠습니다.


칼은 항상 조심하시구요! ^^b


두들겨서 쫙쫙~ 펴주세요.

(개인취향에 맞게 고기의 두께를 잘 보면서 두들겨 주면 좋을 듯 합니다.)





등심을 잘 두드렸다면 다음 스탭~~


소금을 적당히 뿌려주세요.



전 이런 느낌으로 뿌려줬답니다.


골고루~ 듬성듬성~



다음은 후추에요.



통후추를 갈아서 쓰는 이런 후추도 괜찮구요~~


그냥 일반 후추 톡톡~쳐서 뿌려주면 되겠습니다.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손으로 톡톡~ 토닥토닥 해주면 고기 간 끝!


위생랩 씌워서 냉장고에 잠시 놓아둘께요.


숙성? 잠깐 할 동안 돈까스 튀길 준비를 해 볼까요? ^^



달걀 3개를 넓은 그릇에 톡톡~


달걀물 만들어 주세요.





튀김가루도 접시에 덜어서 놓구요~



튀김가루도 넓은 접시에 덜어서 순서에 맞게 세팅해 줍니다. ㅎㅎ


대충~~ 이렇게 천천히 움직이니 대략 10분 정도 가버리네요. ㅎㅎ


냉장고에 넣어놓은 등심도 꺼내줍니다.



잠시 여기서 후라이팬 혹은 웍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센불에 기름 온도를 올려줍니다.


식용유는 돈까스가 기름에 넉넉히 잠길 정도로 많이 넣어 주세요.


전 식용유가 얼마 남지 않아서 ㅠㅠ


저 같은 경우 한 고기(=등심) 한덩이에 약 100g 정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기름 온도는 약 160도에서 튀겨주겠습니다. ^^b


기름의 온도를 올릴 동안 튀김옷을 묻혀줄께요.



돼지고기 등심에 튀김가루에 먼저 묻혀줍니다.



이쁘게 잘 입혀주세요. ㅎㅎ




그 다음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손에 묻으면 찝찝하니깐~


집게로 앞, 뒤 잘 입혀 준 다음~~ ㅎㅎ



빵가루를 꾹꾹~~


최대한으로 많이 듬뿍 붙혀줍니다.


튀김 옷 하나 입히고 튀기고 입히고 튀기고~ 반복입니다. ㅎㅎ


빵가루를 묻히고 바로 튀겨주면 더 바삭하니 맛이 좋다고 하네요. ^^b


돈까스만들기황금레시피


온도계로 측정을 하니 마침 온도가 되었어요! ㅎㅎ


159도!


바로 돈까스를 넣어줍니다~~



센불에 잘 튀겨줍니다.


돈까스가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많이 넣으셨다면 고기 약 100~120g에 기름 온도 약 160도 온도에 약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튀겨주면 좋을 것 같아요.


고기 두께가 두꺼우면 더 익혀줘야하구요~



전 양쪽면 뒤집으며 익혀줬어요. ㅎㅎ


한쪽면 약 1분 20초


다른 한쪽면은 중불로 불을 줄인다음 약 40초 정도 튀겨주었답니다. 허허 



고기 한덩이 튀기고 빵가루 다 건져준다음 다음 돈가스 튀겨주세요~~



그렇게 완성된 돈까스 등장이요~ ㅎㅎ



식용유가 부족했지만;;;


그래도 바삭바삭하게 잘 나왔어요. ㅎㅎ





노릇노릇 잘 구워진 돈까스!



냄새가 와우~~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네요. ^^b


돈가스돈까스


돈까스 접시에 옮겨담아 세팅해준 다음 냠냠!



역시 돈까스에는 마요네즈 마카로니? 아니겠습니까! ㅎㅎ



밥도 올리고 마요네즈 마카로니도 올려주고요~~



깍두기 혹은 총각무와 함께 먹어주면


캬~~~


돈가스


신선한 돼지고기 등심으로 만들어서 더 맛있는 수제 돈까스!




돈까스만들기


집에서 한번씩 해먹을만해요~


돈까스소스


돈까스에 소스가 빠질 수 없죠!


오늘은 일식돈가스 소스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그냥 돈가스 소스에 겨자를 섞어서 찍어먹으면 맛나쥬~~


돈까스


다음에 따로 달달하고 맛있는 한국식 돈까스 소스 만드는 법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ㅎㅎ



쓱싹쓱싹~~


칼질 소리 저편으로 들리는 바삭바삭한 돈까스 잘리는 소리~~ ㅎㅎ



그냥 후추 톡톡~ 쳐서 담백하게 먹어도 맛있구요~~~



돈가스 참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ㅎㅎ


주말에 칼질 한번 하세요~ ㅎㅎ


맥주 한잔 하기에도 참 좋은 메뉴랍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