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두부요리 두부강정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반응형

두부요리


안녕하세요.


한 주의 마지막인 금요일이네요.


장보러 가면 이런 생각 안드시나요? ㅎㅎ


집에 먹을 것이 없어 장을 보러가면 막상 살 것도 없고요. ;;;


계산 할 때도 보면 매번 사던 것들로 한 가득이에요. ;;


콩나물, 두부, 양파, 파, 마늘, 감자 등등 ㅎㅎ


오늘은 매번 사는 재료로 조금 색다른 요리를 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의 주 재료는 바로 두부입니다.


두부는 저렴하고~~


맛도 좋고~~~


제가 아주 사랑하는 재료에요. ㅎㅎ


오늘은 두부요리에요.


두부로 김치찌개, 된장찌개, 각종 국요리와 조림도 있고, 구워서 간장에 찍어먹기도 하고요~


참 많은 요리를 할 수 있죠!


정말 고마운 존재? 입니다. ㅎㅎ


하지만 오늘은 살짝 다르게!!


오늘의 메뉴는 '두부강정' 입니다.


밥 반찬으로 괜츈하더라구요~~


보리음료와도 괜찮은 것 같아요. ^^b



말이 길었죠? ㅎㅎ


바로 시작할께요~ ㅎㅎ


재료부터 살펴보실께요.



[재료] =2인분


두부 한모


소금 1/3 작은술


후추 약간


바질 약간


다진마늘 1큰술


풋고추 1개


설탕 1큰술


진간장 1큰술


케첩 1큰술


고추장 1/2 큰술


식용유 1큰술


통깨 약간





언제나 처럼?


재료 손질부터 해보아요~~ ^^/


두부 1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두부를 구워? 주세요.


기름종이를 깔고~



두부를 겹치지 않게 잘 펴서 올려놓아요.





두부에 간을 조금 해주세요.


소금 1/3 작은술을 골고루 뿌려주면 되구요~



후추도 약간 뿌려주시구요~



철퍼덕~



바질도 살짝쿵 뿌려줍니다.



향만 살짝 입혀준다 생각해고 조금만 뿌려주면 되어요.



그 다음 뚜껑을 닫고~


에어프라이어를 세팅해줍니다.





온도는 195도



시간은 10분입니다.


전 예열하지 않고 그냥 돌렸어요. ㅎㅎ;



두부가 구워질 동안 다른 재료를 준비해요.



마늘은 다져주고요~


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 놓았어요.



얘들아 잠시 후 다시 만나자~ ㅎㅎ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밥그릇? 정도 볼에 설탕 1큰술 넣고요~





진간장 1큰술 넣어주세요.



그 다음 케첩 1큰술 넣어주시고요~



고추장 1/2큰술 넣어줍니다.



설탕의 질감이 거의 사라질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마늘 1큰술과~



고추를 넣고 대충 휘리릭~ 뿅! 입니다. ㅎㅎ;;


양념장 끝!



어슷썰어놓은 고추는 3~4개 정도 남겨놓아요. (=디피용으로 ㅎㅎ;) 





어느덧 10분이 경과했군요!


시간 참 잘가요~;;


세월도 잘가고요~~;;;;



암튼 상태를 한번 볼까요? ㅎㅎ



아주 뜨거우니 집게로!!



음~


김이 모락모락~~


냄새도 좋네요. ^^


두부도 준비되었으니 다음 스탭으로 가시죠? ㅎㅎ



이제 마지막 스탭입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 넣고 중불로 맞춰주세요.



살짝 달군 팬에 양념장을 딸딸~ 긁어서 넣어준다음~~



살짝 볶아줍니다.


뽀글뽀글 기포가 올라오면~~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운 두부를 넣어주세요.



약불로 불조절을 한 후 두부를 살포시 굴려가며~~



두부를 양념에 골고루 묻혀주세요. (약 2분)



쫍쪼름하고 달달한 향이 참 좋쥬~~


양념이 타기전에 여기서 마무리 해줍니다. ㅎㅎ


두부


그릇에 옮겨 담아서~~


고추 뽀인뚜로 세팅을 해줍니다.


칠리두부강정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통깨 약간 뿌려주면


두부강정


오늘의 메뉴 두부요리 두부강정 만들기 완성~ ^^/




두부강정만들기


색감도 좋고~~ 맛도 좋고~~~


밥 반찬으로도 좋고~~~~


보리음료=맥주 안주로도 괜츈한 두부강정입니다. ㅎㅎ


두부강정만드는법


전 건전하게 밥 반찬으로 먹었답니다. 허허;


두부강정소스


비쥬얼이 괜츈하쥬? ^^


두부강정에어프라이어


두부요리 더 이상 할 것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망설이지 말고 오늘 바로 만들어 보세요. ㅎㅎ


두부강정레시피


식감도 꼬들꼬들 한것이 제 마음에는 쏙! 들었답니다. ㅎㅎ


에어프라이어두부강정


새콤달콤에 고추장을 더해 살짝 매콤한 맛이 나구요~~


고추와 마늘 향 그리고 후추와 바질 향까지 더해져 향도 좋구유~~~

(후추와 바질 향이 별로면 빼도 무관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쉬워서 더 땡기는 오늘의 요리 두부강정이였어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