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래시피

반응형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추운 날의 연속이네요.

 

저녁 먹을 때 따끈한 국물 생각이 절로 나는 요즘 입니다.

 

얼큰하고 따끈한 찌개 국물을 마구마구 퍼먹고 싶어서 오늘은 부대찌개를 준비해봤어요. ㅎㅎ

 

만드는 방법 참 쉬구요~~

 

든든하고 건더기 왕창 넣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행복을 누려보세요. ^^b

 

그럼 재료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재료] = 2~3인분

 

쌀뜨물 1200ml

 

콩나물 150g

 

체다치즈 1장

 

대파 약 10cm

 

스모크 후랑크 소세지 2개

 

스팸 150g

 

차돌박이 150g

 

밀떡 혹은 쌀떡 5~6개

 

베이크드 빈스 1.5큰술

 

라면사리 1개

 

소금약간

 

 

-양념장-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재료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콩나물은 다듬어서 씻어 놓고요.

 

파는 어슷 썰고~~

 

떡볶이 떡은 씻어서 물에 퐁당~ 넣어놓아요.

 

햄은 그냥 내 맘대로~~~ ㅎㅎ

 

이렇게 하면 재료 준비는 끝이네요. ^^b

 

 

다음은 부대찌개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

 

밥그릇 같은 볼에 설탕 1큰술 넣어주세요.

 

 

그 다음 다진마늘 1큰술 넣고요~~

 

 

 

고춧가루 1큰술 넣어주세요.

 

 

양조간장 1큰술 넣어주시고요~~

 

 

고추장 1큰술 넣어줍니다.

 

부대찌개양념장만드는법

 

양념장 별거 없죠? ㅎㅎ

 

양념장 재료 다 들어갔어요.

 

잘 섞어주면 끝이랍니다. ^^b

 

 

양념장도 만들어 놓았고요~~

 

재료도 다 준비가 되었어요.

 

이제 전골냄비?에 세팅을 하고 끓여주면 되겠어요~~

 

냄비에 콩나물 넣고~~ 

 

 

후랑크 소세지 넣고요~~

 

 

 

스팸 넣고요~~~

 

 

파도 넣어주고요~~

 

 

차돌박이도 넣어줍니다.

 

 

살짝 불려놓은 떡볶이 떡도 떡하니 넣어주고요~ ㅎㅎ

 

 

베이크드 빈스!!!

 

요거이 1.5큰술 넣어주세요. ㅎㅎ

 

 

내용물?이 어느정도 채워지니 그럴싸하죠? ㅎㅎ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조금 더 들어가야 해요. ㅎㅎ

 

 

 

체다치즈 한장 올려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양념장을 딸딸 긁어서~~

 

올려주면 부대찌개 세팅 완료~~ ^^/

 

 

냄비가 채워지는 행복한 순간입니다. ㅎㅎ

 

 

부탄가스 버너에 냄비를 올려놓고~

 

 

이제 육수?=쌀뜨물을 넣어 끓여주기만 하면 돼요.

 

 

쌀뜨물 1.2L를 쪼로로록~~ 넣어줍니다.

 

 

 

가운데 가스버너 딱! 놓고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아참! 라면사리 잊지마시고 꼭! 챙겨서 넣어드세요.

 

부대찌개황금레시피

 

센불에 사정없이 끓여줍니다.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냄새가 솔솔~~~

 

 

식당에서 맡았던 그 냄새~

 

누가 맡아도 바로 그 냄새! 라고 생각이 되면

 

라면사리를 넣어 줄 때 입니다. ㅎㅎ

 

 

떡이 잘 익고 국물이 어느정도 걸죽해 지면

 

라면사리를 넣어서 후르릅~~~

 

상상만해도 군침이 도는군요;;;

 

 

부대찌개양념장

 

라면을 풀어 헤치고~~

 

간을 본 후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

 

부대찌개만드는법

 

꼬들꼬들한면 차돌박이와 햄을 같이 젓가락으로 집어들어 면치기해보아요 ㅠㅠ

 

부대찌개맛있게끓이는법

 

라면이 다 익었어요.

 

 

그릇에 덜어서 맛있게 먹어주세요!! ㅎㅎ

 

 

콩나물의 식감도 너무 좋고요~~

 

 

설명이 필요 없어요~~

 

흰 쌀밥 한 그릇 뚝딱~!!

 

다른 반찬도 부대찌개 하나만 있으면 돼요!

 

건더기 쉴 새 없이 마구마구 건져 내 먹어주세요. ㅎㅎ

 

모자라면 아시죠? ㅎㅎ

 

집에서 먹는 음식 리필은 필수입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