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배추 무국 만드는법 레시피

반응형

배추국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배추와 무로 배추뭇국? 배추무국??을 끓여볼까해요.


김장배추가 금값이라는데 동네 알배추는 금액이 저렴하네요. 허허;;


배추와 무의 콜라보


오늘의 메뉴는 '배추무국' 입니다.


그럼, 같이 배추무국의 세계로? 빠져보실까요? ㅎㅎ;;





[재료] =2인분


무 200g


알배추 110g


통마늘 2개


대파 약 15cm


멸치 한줌


물 1100ml


된장 1.5큰술


국간장 1/2큰술


소금 약간


무


무 약 200g 준비해주세요.


배추


알배추 약 110g 준비해줍니다.



재료를 손질해주세요.


무와 배추는 잘 씻어서 먹기좋게 썰어놓고요~~


파는 송송 썰고요~~~


마늘은 사정없이 다져줍니다. ;;


재료준비 끝!


멸치


적당한 크기의 냄비에 멸치 한줌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멸치의 잡내와 구수한맛 추가요~~ ^^b

(샌불에 약 2분 정도 볶아주면 되세요)





다음은 물을 준비해줍니다.


물을 1100ml 준비했어요. (=2인분)



볶은 멸치에 물을 부어줍니다.



멸치육수물을 만들어주세요.



빠글빠글~~


멸치가 잘 우러나면



멸치는 건져냅니다.


고마운 멸치야 잘가~~;;



이렇게 육수가 완성되었어요.





여기에 된장 1.5큰술 잘 풀어서 넣어주시구요~



국간장 1/2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썰어놓은 알배추와



무를 넣어주세요.



무와 배추가 잘 익을 때까지 약불에 끓여줍니다. (약 10분)



무와 배추가 잘 익었어요~


다음 넣을 재료는?


송송썰어놓은 파와 다져놓은 마늘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


여기서 잠깐!


간을 한번 보고 개인취향에 맞게 소금으로 맞춰주면 아주 좋을 타이밍이 될 듯 합니다. ㅎㅎ



파와 마늘을 넣고 빠글빠글 끓여주세요.


약 1~2분정도 끓여주면 오늘의 메뉴 배추뭇국이 완성됩니다~~ ^^b


배추된장국


국 그릇에 잘 익은 배추와 무가 절 유혹하는군요;;;


배추무국


소프트한 무와 배추의 식감이 된장의 구수한 맛과 참 잘어울리지 않나요? ㅎㅎ


된장국


된장국물은 언제 먹어도 참 좋아유~~


배추뭇국


이렇게도 먹고~~




배추무국


저렇게도 먹고~~~


따끈한 국물이 참 좋은 요즘입니다. ^^b


배춧국


어렷을땐 이렇게 많이 먹었어요. ㅎㅎ


밥 한숱갈 떠서 국에 살짝 밥을 적시고 건더기 조금 같이 떠서 냠냠 ^^;



하지만 모니모니해도 밥 적당히 넣어 밥 말아 먹는게 최고쥬~ ㅎㅎ



국밥처럼 말아먹는게 왜이래 좋은가 몰라요;;;


나이가 들수록 더 그런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ㅎㅎ



이렇게 밥말아서 한숱갈 뜨고


배추된장국맛있게끓이는방법


김치 한쪽 올려서 먹으면 이 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ㅎㅎ


오늘은 무와 배추를 넣은 배추무국을 끓여보았어요.


무와 배추가 잘 우러난 국물이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따끈하게 밥 한공기 말아서 국밥같이 먹는 거 추천 해 봅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