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굴국 만드는법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굴이 한창 이네요~~


여기저기 굴굴굴~~ 입니다. ㅎㅎ


제철을 맞은 굴 답게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굴이 참 많더라구요!


오늘은 요즘 핫한? 굴로 굴국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굴의 향이 한 가득한 굴국 같이 만들어 보시겠어요? ^^


그럼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실까요?



육수가 되어줄 표고버섯과 멸치



오늘의 주인공 굴

(생국 먹고 남은 것 냉동에 넣어놨더니 비쥬얼이 영~ 그렇네요 ㅎㅎ;;)



시레기를 넣어 시원하게~~



대파와 두부도 넣을거에요.






[재료] 2인분


다시멸치 3~4마리


물 900ml


표고버섯 2~3개


시레기 150g


다진마늘1/2 큰술


된장 1 큰술


 두부 약 80g


생굴 약 100g


대파 약 10cm


소금 약간



멸치는 내장을 빼서 준비해 놓고요~


대파, 표고버섯과 두부는 먹기좋게 잘 썰어 놓으면 되고요~~


마늘도 다져서 1큰술 준비하구요~~~


생굴과 시레기는 잘 씻어놓으면 준비가 끝난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아요~~ ^^/ ㅎㅎ



우선 냄비에 똥을 제거한 다시멸치를 센불에 달달달 볶은 다음


물을 넣어 줍니다.



표고버섯도 넣어서~



빠글빠글 잘 끓여줍니다.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중불로 육수가 잘 우러나길 바라며 약 10~15분간 끓여주세요.


육수를 만들 동안 시레기를 살짝 무쳐 놓으면 딱 좋답니다. ^^b



시레기는 약 150g을 준비했어요. (2인분)





큰볼에 넣고 된장을 준비합니다.



된장 2/3큰술 넣고요~~



다진마늘 1/2큰술 넣어서~~~



조물조물~~ 잘 무쳐준다음 육수를 기다려 주세요. ㅎㅎ



약 10~15분 경과...


육수가 잘 우러났네요~~


멸치를 건져냅니다.


바이바이 멸치~~





무쳐놓은 시레기를 넣어줍니다.



된장도 추가로 1/3큰술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4~5분?)



한소끔 끓인 다음 두부와


굴국밥만들기


송송 썬 파를 넣구요~


굴국황금레시피


생굴을 넣고 굴이 익을때까지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맛있는 된장 베이스의 굴국이 완성되겠습니다. ^^b




굴국밥만드는법


뚝배기에 국을 덜어서~~


국밥 처럼 말아 먹으면 뜨끈뜨끈하니 참 좋쥬~~~ ^^b


굴국


굴 향이 참 매력적이에요~~


굴국밥황금레시피


굴과 시레기, 두부의 조화로움~~


음음음~~ 참 좋았어요. ^^


굴국밥


든든하게 밥 한 그릇 뚝딱!!


굴국만드는법


맛있게 굴국밥 한그릇 김치와 호로록~~


된장 베이스로 누구나 부담없이 호로로록! ㅎㅎ


제철을 맞은 굴로 생굴 먹고~~


굴전도 해먹고~~~


굴국도 꼭 해드세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