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배추 요리 알배추 볶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운날씨에 온몸이 다 시리네요 ㅠㅜ;; 허허

 

오늘은 알배추로 배추볶음을 만들어 보려고요.

 

간단하게 후다닥~

 

흰쌀밥에 툭툭~ 올려서 후르릅 먹기에도 좋은 배추볶음 같이 만들어 보실래요? ㅎㅎ

 

[재료] =2인분

 

알배추 8~10장

 

파 15cm

 

굴소스 1큰술

 

식용유 1큰술

통깨 약간

기호에 맞게 페페론치노 혹은 매운 홍고추를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알배추를 8~10장 떼어내 깨끗히 씻어줍니다.

 

파도 필요한 만큼 잘라서 씻어주시고요~

 

알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세로로 길쭉~하게 썰어놓았답니다. ^^

 

파는 송송송~~ 썰어놓으면 되겠어요.

 

대충~ 준비 끝이네요~~

 

여기서 매콤하게 드실 분은 페페론치노 혹은 매운 홍고추 적당량 준비해 놓으면 되겠습니다. ^^b

 

 

센불에 후라이팬을 올려주세요~~

 

여기에 식용유 1큰술 넣어주세요.

 

여기에 송송썬 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고소한 냄새가 솔솔~~

 

파를 달달달~~ 볶아주세요~~~ ^^b

 

파가 노릇노릇하게 잘 볶아졌다면

 

길쭉하게 썰어놓은 배추를 떡~! 하니 넣어줍니다.

 

대충 두, 세번 볶은다음~~

 

굴소스 1큰술 넣고요~

 

매운거 좋아하는 분은 매운 홍고추 1/2개나 페페론치노 2~3개 쪼개 넣은 다음

 

약 1~2분 센불에 후다닥~

 

볶아주시면 되시겠어요~~ ^^

 

다 볶은 배추를 접시에 옮겨 담아~

 

취향에 맞게 깨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b

 

참 쉽쥬?

 

아삭아삭하고 달큰한 배추볶음

 

밥위에 척~ 올려서 한숟갈 드셔보세요.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

 

배추볶음

달달하고 쫍쪼름한 맛에 매운맛을 선호하는 분은 매운맛까지 추가요~ ㅎㅎ

 

한젓갈 냠냠!

 

간단한 한상차림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어 먹을 때 볶음처럼 좋은 요리는 없죠. ㅎㅎ

 

오늘도 식사맛있게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