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콩나물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주가 금방 지나가네요;;

 

시간 참 빨라요~

 

벌써 코로나도 1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휴~

 

건강한 집밥 먹고 으샤으샤 힘내서 하루빨리 코로나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

 

 

제철을 맞은 시금치가 요즘 참 달달 하니 맛있잖아요~

 

요즘 마트에 가면 시금치만 보이는 것 같아 한단 데리고 왔어요. ㅎㅎ

 

시금치와 콩나물 그리고 두부를 넣어 시금치 콩나물 된장국을 끓여보려구요.

 

맛있게 국 끓여서 밥 한공기 뚝딱 해 보자구요~~ ^^

 

[재료] =2인분

 

콩나물 한줌

 

시금치 4~5송이? = 한줌

 

다진마늘 1/2큰술


멸치육수 = 팬에 달달 볶은 멸치 한줌 + 물 950ml

 

소금 1/2 작은술

 

된장 1.5큰술

 

두부 180g

 

파 15cm

 

 

콩나물 한줌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시금치 한줌도 뿌리에 묻은 흙을 잘 씻어서 한쪽에 놔둡니다.

(시금치는 뿌리쪽이 영양가가 좋다던데 전 그냥 귀찮아서 뿌리쪽 잘라냈어요 ㅎㅎ;;) 

 

육수는 멸치육수를 준비합니다.

 

멸치 한줌을 똥을 제거한 다음 후라이팬에 센불로 달달 볶아주세요. (약 2분)

 

냄비에 볶은 멸치와 물 950ml를 넣고

 

센불에 약 7~8분 끓여줍니다. =멸치육수 완성!

 

멸치를 건져낸 다음 소금 1/2 작은술 넣고요~

 

 

 

깨끗히 씻은 콩나물을 넣고 빠글빠글 끓여주세요. (센불로)

 

아삭아삭?한 식감을 위해 콩나물을 건져내줄께요.

 

개인취향에 맞게 이 부분은 조절해 주면 되겠습니다.

 

아삭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이 별로면 안건져내도 되어요~ ^^

 

다음은 된장 1.5큰술을 넣고 잘 풀어 주실께요~

 

그 다음 마늘 1/3큰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시금치를 딱!

 

넣어줍니다. ㅎㅎ

 

시금치를 넣은 다음 한 소끔 끓여주세요.

 

두부가 있으면 두부도 넣어주세요.

 

두부 1/3모 넣어 줄께요.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빠글빠글 잘 끓고있네요~

 

삶은 콩나물을 다시 넣어줍니다.

 

빠글빠글 한소끔 더 끓여줄께요.

 

그 동안 파 15cm를 준비합니다.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송송~ 썰어도 좋구요~~~

 

어슷썰어도 좋구요~~~~ ^^

 

파와 두부를 넣고 한 소끔 더 끓인다음~~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시원하구 구수한~

 

콩나물 시금치 된장국 완성 ^^/

 

전 된장이 들어간 건 다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마법의 소스? = 된장

 

국이 있으니 밑반찬은 대충~ ㅎㅎ

 

뜨끈뜨끈한 국물이 참 좋네유~~

 

두부는 왜 이렇게 맛있는거죠? ㅎㅎ

 

밥 말아서 김치 촥~

 

말이 필요없습니돠

 

순삭입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무지 무침 초간단 밑반찬  (4) 2021.01.28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4) 2021.01.21
북어채 무침 만드는 법  (4) 2021.01.08
배추 요리 알배추 볶음  (4) 2021.01.06
굴국 만드는법 레시피  (2) 2020.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