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단무지 무침 초간단 밑반찬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무지 하면 김밥이 떠오르지요.

 

단무지 사서 김밥도 싸고요~~

 

고기산적 할 때 단무지 넣어도 맛있고요~~

 

집에서 라면이나 우동 끓여먹을 때 같이 곁들여 먹으면 베리 굳이죠! ㅎㅎ

 

이래저래 쓰고 남은 단무지 밑반찬으로 무쳐먹어도 참 괜찮아요. ^^b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구요~~

 

밥과 같이 먹기에도 무난하니 좋아요. ㅎㅎ

 

전 단무지 사면 꼭 무쳐먹는 답니다. ㅎㅎ

 

 

[재료]

 

분식집 단무지 정도의 크기 약 10개

 

 파 2cm

 

고춧가루 1/4 작은술

 

참기름 1/4 작은술

 

메실액 1/4 작은술

 

다진마늘 1/4 작은술

(다진마늘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무관)

 

재료를 다 꺼냈으면 준비해 보아요~/ ㅎㅎ

 

파 약 2cm를 송송송~ 썰어놓고요~~

 

 

단무지도 꺼내서~

 

먹기좋게 중국집 혹은 분식점 처럼 약 10조각 썰어놓습니다.

 

다진마늘 좋아하는 분은 마늘도 다져서 1/4 작은술 준비 해 주세요.

 

전 매끼니마다 그때그때 무쳐서 먹어요. ㅎㅎ

 

약 1끼 분량정도되겠습니다. 허허

 

그럼 단무지 팍팍 무쳐볼까요? ㅎㅎ

 

적당한 볼에 단무지를 넣구요~

 

고춧가루 1/4 작은술 넣구요~~

 

참기름도 1/4 작은술 넣구요~~~

 

메실액 1/4 작은술 넣구요~~~~

 

 

준비해 놓은 파와 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해 주면 끝입니다. ^^b

 

참 쉽죠~~~

 

후다닥 밑반찬 거리로 단무지 참 괜츈해유~~

 

단짠의 진미?

 

단무지를 고소한 참기름과 파, 마늘향이 어울어져 단무지 같으면서도~~

 

뭔가 색다른 맛!

 

집에 단무지가 있다면?

 

무쳐먹지 않을 수 없습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