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북어채 무침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운날씨에도 고생이 많으시죠? ;;;

 

눈이 많이 내려서 아이들은 신이나고 몇몇 어른들도 신이났지만 저는 그냥 그래요. ㅎㅎ;;

 

눈이 펑펑 내리는 모습이 예쁘고 설경도 좋지만 치울생각을 하니 더 그랬던것 같네요. ㅎㅎ

 

이런 추운날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있어서 한 번 이야기해 보았어요 허허;;

 

오늘은 북어채 무침? 볶음? 뭔가 살짝 애매한; 명칭이지만 북어채로 밑반찬 만들었어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많이 만들어 놓고 야금야금 빼먹으면 좋을 밑반찬인 '북어채 무침'

 

같이 한 번 만들어 보실래요? ^^

 

 


[재료]

 

북어채 또는 황태채 한줌

 

다진마늘 1/2큰술

식용유 1/2큰술

 

파 10cm

 

고추장 2작은술

 

진간장 2.5작은술

 

꿀 2/3큰술

 

마요네즈 1큰술 (옵션)

통깨 1/2작은술

 

고춧가루 1/2작은술

 

북어채 한줌 크게 쥐어 볼에 넣고

 

북어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약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물을 버리고 북어채를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물기가 안나오게끔 꼭~! 짜주세요. ^^b

 

 

 

북어채 무침을 먹다보면 꼭 가시가 나오죠!

 

한번 더 가시를 찾아서? 빼줍니다. ^^b 

 

그리고 파와 마늘을 꺼내서

 

파는 송송~~

 

마늘은 사정없이 다지거나 빻아주세요. ㅎㅎ

 

 

다음은 양념을 만들어 볼까요?

 

밥그릇에 고추장 2작은술 넣고요~

 

진간장 2.5 작은술 넣어줍니다.

 

 

꿀 2/3큰술 넣고

 

잘 섞어서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대충~ 준비가 끝났으니 후라이팬을 렌지에 올리고 센불로 불조절을 한 후

 

식용유 1/2큰술과 다진마늘을 넣고

 

살짝 볶은다음

 

물기를 꼭 짜낸 북어채를 넣고

 

1~2분 정도로 살짝 볶아줍니다.

 

그리고 불을 끈 다음 양념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서 옵션으로?

 

마요네즈 좋아하는 분은 마요네즈 1큰술 넣고~

 

 

 

잘 섞어줍니다.

 

통깨와 송송 썰어놓은 파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1/2작은술도 솔솔~~ 뿌려주면 오늘의 메뉴 북어채 무침 완성~/

 

접시에 덜어서 오손도손? 가족과 맛있는 식사 한끼 냠냠! ㅎㅎ

 

매콤한 북어채무침에 고소한 마요네즈를 넣어 매운맛이 중화되었어요.

 

이런 맛이면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겠어요. ^^b

 

 

식탁으로 자리를 옮겨서~

 

맛있는 북어채 반찬을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웁니다. ㅎㅎㅎㅎ;

 

오늘 하루도 고생했어요~ ㅎㅎ

 

맛깔나는 북어채가 아주 먹음직 스럽쥬~ ^^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맛난 메뉴로 다시 만나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4) 2021.01.21
콩나물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 법  (0) 2021.01.18
배추 요리 알배추 볶음  (4) 2021.01.06
굴국 만드는법 레시피  (2) 2020.12.18
돈까스 만들기 황금레시피  (4) 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