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두부부침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민3대? 음식 중 하나인 두부로 만드는 맛있는 반찬

 

'두부부침' 입니다. ㅎㅎ

 

누구나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반찬하면 두부부침을 빼놓을 수 없죠! ㅎㅎ

 

재료 살펴보고 바로 시작해요~~ ^^b

 

[재료] =2인분

 

두부 1/3모

 

달걀 1개

 

소금 약간

 

파 5cm

 

식용유 3큰술

 

달걀 하나를 준비합니다.

 

달걀을 톡~! 깨놓은 다음

 

소금을 3꼬집 정도 넣어주세요.

 

그 다음 포크 등으로 달걀물을 만들어 줍니다.

 

점성이 없어질 때 까지 섞어주세요.

 

달걀 끈도 당연히~ 제거 해 줍니다.

 

파 약 5cm 준비해주세요.

 

송송송~~ 썰어서~~~~

 

잘 섞어놓은 달걀물?에 넣어주세요.

 

 

 

다음은 두부에요.

 

약 1/3모를 먹기 좋게 썰어서~

 

달걀물을 데려다 놓고~

 

달걀물 속에 두부를 퐁당~~

 

넣어주세요. ^^

 

모든 준비가 끝났어요.

 

센불에 후라이팬을 올리고 식용유 약 3큰술을 넣어 준 다음

 

가열해줍니다.

 

 

달걀물에 두부를 넣고 앞, 뒤 잘 묻혀준 다음~

 

후라이팬 위에 올려주세요.

 

촤아~~~

 

파도 보기 좋게 듬성듬성~ 올려줍니다.

 

여기서 몇 가지 선택이 있답니다~

 

소금간만 더 해서 쫍쪼름하게 두부부침을 먹으려면~ 소금을 솔솔~ 두부 앞, 뒷면에 뿌려주세요~~~

 

그냥 간간하게 간 별로 안해서 드시고 싶으면 그냥 구워주구요~~~

 

먹다가 싱겁다면 우리에게는 양념간장(=간장+참기름+파+마늘+고춧가루)이 있으니

 

콕콕~ 찍어 먹어도 되겠어요. ㅎㅎ

 

센불로 두부의 앞면을 부친 다음~~

 

뒷면을 부칠 때는 중불로 낮춰주세요.

 

노릇노릇하게 앞, 뒷면을 잘 구워주면~

 

 

 

맛있는 두부부침이 완성된답니다. ㅎㅎ

 

참 쉽죠? ^^

 

다른 반찬들 세팅해서 한끼 먹으면 이제 끝입니다. ㅎㅎ

 

반찬 별거 있나요~~ ㅎㅎ

 

대충 그냥 입맛 당기면 최고쥬~~~ ㅎㅎ

 

구수한 두부부침 따뜻할 때가 전 가장 맛있더라구요. ㅎㅎ

 

양념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어쩔땐 소금간만 조금 더 해서 먹어도 괜찮더라구요.

 

한번씩 양념간장이 땡기지 않을 때가 있어요. ㅎㅎ

 

쌈장에 찍어먹어도 괜츈하고요 ㅎㅎ

 

건강한 밥상에 두부부침은 참 좋은 메뉴 중 하나죠. ㅎㅎ

 

건강하고 맛있게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