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잡채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명절이 다가오니 희한하게 잡채가 생각나는군요. 허허

 

명절이나 생일상 등 뭔가 특별한 날에 꼭 먹었던 것 같아요. ㅎㅎ

 

옛 생각을 되새기며 잡채 한번 만들어 보려구요. ^^

 


[재료] = 약 3인분


당면 한 뭉치? 약 200g

당근 30g

표고버섯 2~3개

양파 1/2개

파프리카 1/2개

알배추 3장

사각어묵 2장

시금치 1/3단

설탕 1.5큰술

참기름 1.5큰술

진간장 2큰술

식용유 2.5큰술

소금 약간

깨소금 1/2큰술

 

먼저 당면 한뭉태기? 약 200g을 물에 불려놓을게요. ^^

 

한 40분 정도 불리면 될 것 같아요.

 

물에 불려놓고 재료 손질하고~

 

폰 조금 만지다 보니 시간 후딱 가더라고요~ ㅎㅎ

 

재료를 손질해보아요~

 

대충~~ 썰어서 한쪽에 놔둡니다. 허허

 

표고버섯 3개 썰고요~~

 

파프리카 1/2개 썰고요~~~

 

양파 1/2개 썰고요~~~~

 

당근 약 30g 채썰고요~~

 

알배추 3장도 썰어놓고요~~

 

사각어묵 2장도 썰어놓습니다.

 

사진에는 빠졌는데 시금치도 약 1/3단 깨끗이 씻어서 밑에 꼬다리?를 썰어서 잘 놓아둡니다.

 

휴~~~

 

이 정도면 재료 준비는 끝인 듯해요. 허허

 

다음은 양념 친구들이에요. 허허

 

대충~~ 필요한 것들 다 꺼내놓고~~

 

하나씩 넣어봐요. ㅎㅎ

 

널찍한 볼을 일단 꺼내 주세요~

 

여기에 설탕 2큰술 넣구요~

 

참기름 2큰술 넣고요~~

 

진간장도 2큰술 넣어주세요.

 

이제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잘 섞어주면 되겠어요. ^^

 

재료 손질하고 양념 만들고 폰 잠깐 하니 30여분이 흘렀네요~ ㅎㅎ

 

당면은 조금만 더 불려주면 되겠어요.

 

 

 

채소를 볶아줄 큰~ 프라이팬 꺼내고

 

식용유 2.5큰술 둘러주세요.

 

센 불에 후다닥~ 볶아버리자구요! ㅎㅎ

 

달군 팬에 당근 넣고 달달달~~

 

양파와

 

사각어묵 넣고 또 달달달~~

 

볶기만 했는데 냄새가 참 좋쥬~~ ㅎㅎ

 

표고버섯도 넣고요~~

 

 

 

파프리카와 알배추도 몽땅 넣어서 다 같이 볶아줄게요.

 

촤아촤아~~

 

숨이 어느 정도 죽으면

 

마지막으로 시금치 넣고 한번 더~~ 볶아주세요.

 

여기서 소금 간을 약간 할게요~~

 

1/3 작은술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시금치가 숨이 죽으면 끝입니다. ㅎㅎ

 

만들어 놓은 양념을 넣고 또 한 번 더 간이 들어갈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 주소서~ ㅎㅎ

 

약간 쫍쪼름할 정도로만 해 주면 될 것 같아요. ^^

 

불려놓은 당면을 삶아주면 이제 거의 끝이네요~~

 

끓는 물에 불린 당면을 넣고 약 5~6분 삶아주세요.

 

 

 

삶은 당면은 건져서 냉수에 2~3회 깨끗이 행군 후 물기를 빼놓으면 되세요~~

 

양념 만들어 놓은 스테인리스 볼에 채소 볶은 거 넣고요~

 

당면 넣고요~~~

 

철퍼덕~

 

깨소금 1/2큰술 넣고~

 

잘 비벼? 섞어?? 주세요~~~

 

잘 섞어서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진간장을 조금씩 넣어가며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b

 

 

 

잘 섞어 그릇에 담아서~~

 

오늘의 요리 잡채 완성입니다. ^^/

 

잡채는 볶음면? 같아서 밥 대신 먹어도 좋더라고요. ㅎㅎ

 

찬물에 헹군 당면이라 쫄깃쫄깃 식감이 아주 좋아요~~

 

쫍쪼름한 간장과 참기름 향의 콤비가 참 돋보이는 음식 = 잡채!

 

윤기 좔좔~

 

간을 더 하고 국물 자작하게 약 100ml 넣은 다음 전분물 풀어서 잡채밥으로 먹어도 참 좋구요~~

 

잡채 너란 녀석은 참 맛이가 좋구나!!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