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탕수육 소스 만들기 탕수만두

반응형

안녕하세요~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지난 추석부터 코로나로 인해 명절이  명절 같지 않네요. ㅠㅠ

 

그래도 맛있는 음식먹고 기분전환 해보아요! ^^/

 

오늘은 탕수육 소스만 있으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탕수만두에요! ㅎㅎ

 

바싹하게 튀긴 만두에 탕수육 소스를 곁들여 먹는 탕수만두

 

한번씩 먹으면 참 맛있쥬~

 

탕수육 소스 알고 보면 별거 없답니다. ㅎㅎ

 

후다닥 같이 만들어 보실래요? ^^

 


[재료] =2인분

양파 1/3개

당근 60g

파프리카 1/3개

브로컬리 65g

양배추 1.5장

식용유

만두 10개 + α


- 소스 -

물 100ml

간장 1큰술

계피가루 2꼬집 (=없어도 무관)

식초 1큰술

설탕 1.5큰술

소금 2꼬집


- 전분물 -

전분 1큰술

물 100ml

 

각종 채소를 깨끗히 씻어주세요~

 

채소를 씻어서 먹기좋게 썰어놓아요.

 

소스의 재료를 하나씩 넣어서 섞어줍니다.

 

물 100ml 넣구요~

 

간장 1큰술 넣어주세요~~

 

그 다음 계피가루 약 2꼬집 넣구요~

 

계피가루 없으면 패스해주세요~ ㅎㅎ ^^

 

그 다음 식초 1큰술 듬뿍~ 넣어줍니다.

 

개인취향에 맞게 설탕은 1~1.5큰술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금 2꼬집 정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소스 양념?은 이게 다에요.

 

별거 없쥬? ㅎㅎ

 

이제 렌지불을 켜서 조리를 하면 되겠어요.

 

동시에 만두도 튀기고 소스도 빠글빠글 끓여주면 좋겠지만

 

안전하게 하나씩 천천히 하자구요~~ ^^b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만두를 튀길때는 식용유도 파바박~ 많이 튀니 조심조심!!

 

만두에 얼음이 붙어있다면 최대한 털어내고? 떼어내고??

 

만두를 튀겨주세요.

 

기름 튀면 마이 아파요 ㅠㅠ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

 

센불에 한면을 다 구워주고

 

나머지 한쪽면을 구을 때는 중불로 줄여주세요.

 

집게로 조심히 잘 튀겨주세요.

 

만두가 노릇노릇 잘 튀겨졌으면

 

찜기같이 구멍이 솔솔~ 뚫려있는 곳에 만두를 올려놓아요.

 

그냥 접시에 담아놓으면 바삭함이 곳 눅눅함으로 변질?되니 참고하세요. ㅎㅎ

 

 

만두를 하나씩 하나씩 옮겨 담아놓구요~

 

소스를 후다닥~

 

만들어 보아요~~ ^^/

 

식용유 1큰술 소스팬에 넣구요~

 

소스팬은 코팅이 되어있어 소스만들때 좋더라구요~

 

소스팬이 없으면 웍에 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준비해 놓은 채소를 다 넣어주세요. ㅎㅎ

 

살짝 중불에 볶아줍니다.

(약 2분)

 

양배추의 숨이 조금 줄었네요.

 

소스 양념 만들어 놓은거 확~ 부어주세요. ㅎㅎ

 

센불에 빠글빠글 끓으면 전분물을 넣어줄거에요.

 

빠글빠글 끓기까지 시간이 조금 남아있으니

 

전분물을 만들어 놓아요~/

 

 

감자 전분 1큰술 듬뿍 넣구요~

 

가루가 날리니 살포시~ ㅎㅎ

 

물 100ml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전분이 금방 가라앉으니 전분물 넣을때 다지 잘 저어서 사용해주세요!

 

마침 빠글빠글 끓기 시작했네요. ㅎㅎ

 

불을 확줄여서 불씨가 살짝 보일 정도로만 해줄께요.

 

그리고 전분물을 반으로 나눠서 넣어줄게요.

 

먼저 전분물을 2/3 정도 넣고~~

 

천천히~ 좌로 세번 저어줍니다. ㅎㅎ

 

농도가 걸죽해지네요~~

 

 

이제 전분물 남은거 다 넣은다음

 

또 천천히 몇번 저어주세요~~

 

아주 걸죽하게 소스가 잘 만들어 졌어요. ^^b

 

이렇게 소스도 만들었어요~

 

이제 부먹이냐 찍먹이냐 정해주면 되겠습니다. ㅎㅎ

 

만두를 따끈하게 먹고 싶으면

 

소스 만들 동안 오븐에 저열로 살짝 돌려놓아도 좋을 듯 해요. ^^b

 

저는 옛날 생각에 소스를 부어 먹을 작정?입니다. ㅎㅎ

 

따끈따끈한 소스를~~

 

부어부어~~~~ 캬아~~~~~

 

옛날생각 나네요 허허;

 

 

새콤달콤한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ㅎㅎ

 

개인 취향에 맞게 쫍쪼름하게 먹는 게 좋으면

 

간장 + 식초 + 고운 고춧가루 + 설탕 잘 섞어서 콕콕 찍어드세요~ ^^

 

새콤달콤한 맛이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겠어요. ^^

 

부먹을 했더니 살짝 바삭한 부분도 있고~~

 

눅눅해진 부분도 있고~~

 

그렇네요. ㅎㅎ

 

채소와 같이 곁들여 맛있게 드셔요~~ ^^b

 

찍먹을 좋아하는 어른이는 이렇게 소스를 따로! ㅎㅎ

 

바삭하게 냠냠! ㅎㅎ

 

어린이, 어른이 남녀노소 간식으로 탕수만두 추천드려봐요~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명절도 안전하게 잘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