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오뎅국 끓이는법 (어묵국)

반응형

오뎅국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식사 할 때 저는 그냥 아무렇게나 먹지만요~~


어떤 분은 식사 할 때 꼭! 국은 있어야 한다!


이런 분들 계신 것 같더라구요. ㅎㅎ



밥 먹을 때 국이 있으면 더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건 사실인 듯 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평소 먹는 국을 살짝 다르게 끓여 볼까하는데요~


매번 똑같이 끓여 먹는 국, 왠지 식상하잖아요? ㅎㅎ



평소와 살짝 다른 오늘의 메뉴는 바로


'어묵국' 일명 '오뎅국' 되겠습니다. ^^



간략한 재료?부터 한 번 살펴보실까요? ㅎㅎ


오뎅



[재료] 3인분


사각어묵 4장


무 350g


알배추 3장


냉동 새우 6~7마리


마늘 2개


파 10cm


멸치 한줌


물 1000ml


고구마 전분 1큰술


액젓 1작은술


후추 약간



어묵


알배추, 무, 사각어묵은 먹기 좋게 잘 썰어 놓구요~~


파는 송송송~~


마늘은 다져 놓으면 준비 끝이에요.


참 쉽죠? ^^b


준비가 끝났으니


가스불에 불을 땡기고?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아요~/



우선 냄비 혹은 웍과 같은 팬에 멸치 한줌을 넣고 센불로


멸치를 달달달~~ 볶아주세요.



멸치가 노릇노릇해지면 물 1000ml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사정없이 끓여서 멸치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7~8분 정도 끓여주고 멸치는 건져냅니다.


바이바이~



그리고 준비해놓은 재료 중



무를 먼저 넣어 한소끔 끓여주세요.



빠글빠글~~ 약 4~5분 정도 끓여준다음~~



알배추를 넣고요~~



사각어묵을 넣고 살짝 끓여준다음~





멸치액젓 혹은 참치액젓 1작은술을 넣고~~



마늘 2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냉동새우도 넣구요~~~



송송썰어 놓은 파도 넣어준다음 한소끔 더 끓여줄께요. ^^ (약 3~4분)





개인 취향에 맞게 후추도 넣어주면 좋아요.



톡톡~





마지막으로 후다닥~ 전분물을 준비해주세요.


고구마전분 1큰술에~



물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휘리릭~~ 전분물을 둘러줍니다.



좌로 한번~~ 우로 두번 저어주면 오늘의 요리


어묵국 일명 오뎅국이 완성됩니다. ^^b


어묵국


살짝 걸죽한 느낌이 있는 맑은 오뎅국이에요.


오뎅국


새우와 액젓이 들어가 감칠맛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구요~





무와 배추도 들어가 그 시원함은 이루 말 할 수 없답니다. ㅎㅎ


어묵국끓이는법


시원하게 국물 후르릅~~


오뎅요리


후추향도 얼마나 좋게요~~


개인취향에 맞게 후추는 넣거나~ 빼거나~~~ 알쥬? ㅎㅎ


국


새우 꼬리부분은 발라내서 와구와구 씹어서 먹어주세요. ㅎㅎ



부드러운 무 등 한가득 담아서 건더기 먹는 맛도 쏠쏠하답니다. ^^b



시원한 국물맛좀 보셔요~~~ ㅎㅎ


오늘은 평소 먹던 오뎅국과는 조금 다르게 한번 끓여봤어요.


살짝쿵 변화를 주니 뭔가 색다른 맛에 밥도 맛있게 잘 먹었던 것 같네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