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양배추 요리 KFC 코우슬로 샐러드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치느님은 항상 우리들의 좋은 친구이자 동반자?;;;까지는 아니더라도


참 가까이에 있지요. ㅎㅎ


간만에 KFC 할아버지 치킨이 생각나는 하루에요. ㅎㅎ


아님 그냥 후라이드 치킨과 혹은 튀김과 함께하기에 아주 좋은 친구를 소개할까 합니다. ^^;


오늘은 양배추의 아삭한 맛과 새콤달콤한 양념? 드레싱?의 콜라보!


바로 '코우슬로' 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우리 치느님과 함께 코우슬로 한 사발? 어떠실까요? ^^



오늘의 재료입니다.



[재료] 3~4인분


양배추 650g


당근 30g


빨간 파프리카 1개


스위트콘=옥수수캔 약 400g짜리 1캔 


설탕 5큰술


식초 5.5큰술


마요네즈 10큰술



이 외에 큰 샐러드볼 하나와 주걱과 같은 내용물을 섞을 수 있는 도구?가 준비되어있음 되겠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


양배추


양배추 약 650g을 준비해주세요.


요 녀석을 썰어서~~



네모네모지게 혹은 개인취향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잘 썰어서~~


씻어주세요~~~



씻은 다음 물기를 빼 놓으면 양배추는 볼일 다 봤네요. ㅎㅎ



그리고 당근은 채 썰어 볼에 넣어주시구요~



빨간 파프리카도 씻어서 먹기좋게 네모네모지게 썰어 볼에 넣어주세요.




양배추요리


아까 손질해 놓은 양배추도 넣어주세요.



옥수수캔=스위트콘은 캔에 있는 국물?을 빼고



옥수수 알만 넣어줍니다.


1캔 몽땅 다 넣어주세요~~

(스위트콘1캔=410g, 국물을 빼면 한 300g 될까 몰것네요;;; 허허)



그리고 설탕 5큰술 넣어주시구요~~



식초 5.5큰술~~~


코가 찡긋찡긋 되니 냄새는 맡지 않도록 합니다~~ ;;;





마지막으로 마요네즈에요~~~


10큰술(=150g)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갔어요.



비닐장갑끼고 잘 섞어주셔도 되구요~~


주방도구?를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ㅎㅎ

(편하신데로 하면 되겠어유~)


kfc코우슬로만들기


잘 섞어주면 코우슬로우 완성~~~ ^^/



총 정리겸 한번 훑어보실까요? ㅎㅎ


이것저것 넣고 넣어~~


섞어주면 끝!


참 쉽쥬~~ ^^




코우슬로샐러드만들기


1인 1그릇


코우슬로만들기


아삭아삭~~


새콤달콤~~~


양배추코우슬로


치킨 너겟과 먹어도 참 맛있쥬~~


코우슬로


어린 시절 코우슬로 작은거 하나에 여러명 달라들어 서로 많이 먹겠다고 싸움까지? 났던 그 때 그 시절 이젠 안녕!


코우슬로샐러드


이제는 넉넉하게 입 한가득 코우슬로로 채우리;;;


코우슬로드레싱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구요~~


코우슬로는 꼭 치킨이 아니더라도


튀김류와 아주 잘 어울리구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니 망설일 필요없이 바로 만들어 보세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