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가지볶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가지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가지요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기름에 가지를 달달 볶아 쫍쪼름한 맛을 낸 아주 매력적인 가지볶음 되겠어요.


가지의 제철은 4월~8월까지라고 하네요. ㅎㅎ


그럼 재료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




[재료] =2인분


가지 1개


파프리카 1/2개


파 15cm


마늘 1개


식용유 1.5큰술


진간장 1큰술


물엿 2/3큰술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바로 시작~~ ^^/



가지와 파프리카, 그리고 파를 먹기 좋게 썰어놓아요.



마늘도 다져서 놓아둡니다. ^^



팬에 식용유 1.5큰술 둘러주세요.





센불에 마늘을 살짝 볶다가~



자글자글~~



파도 같이 살짝 복아줍니다.



여기에 진간장 1큰술 넣고요~



쪼로록~





자글자글~~



마늘이 노릇노릇 후레이크가 될 정도네요. ㅎㅎ



불을 중불로 조절한 다음.


여기에 가지를 넣어서 양념을 묻히듯~



살짝쿵 굴려주며 볶아요. (약 2분)



여기에 파프리카를 넣고 한번 더 볶아줍니다. (약 2분)



마지막 스탭입니다.


약불로 불조절을 한 다음~


물엿 2/3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준 다음 불을 꺼주면~~





가지요리 가지볶음이 완성!



파프리카의 향과 가지의 육즙?이


적당히 쫍쪼름하고~ 적당히 달달해 밥 반찬으로 제격!


가지요리맛있게하는법


밥 한숟갈 먹고~~


가지볶음 한입쏘오옥~~~~


가지요리


따뜻할 때 후다닥 먹어보세요~


가지볶음


밥 한공기 순삭 가능! ㅎㅎ


가지볶음황금레시피


촉촉한 가지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시길 바래유~~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