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탕수 볶음우동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탕수우동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이번주만 넘기면 이제 장마도 끝이에요!


장마가 무사히 잘 지나가면 좋겠네요. ㅠㅠ



오늘의 요리는 볶음우동 인데요~


하는 방법은 어려워 보여도 간단해요~ㅎㅎ


우선 우동을 볶아볶아 볶아서~~


탕수육 소스를 만든 다음 부어먹는


일명 '볶음탕수우동' 되겠습니다. ^^b


그럼 오늘의 재료부터 보실께요.



[재료] =2인분


우동면 2인분


파 15cm


당근 30g


마늘 3개


양파 1/3개


후르츠칵테일 1.5큰술


후르츠칵테일 국물 1큰술


견과류 (=잣, 땅콩, 아몬드 등)


식용유 5큰술


진간장 1큰술


쯔유 1큰술


물 100ml


전분물 = 고구마전분 1작은술 + 물 1/2작은술




마늘은 편으로 썰고요~


당근은 채썰고요~~


파는 송송~~


양파는 먹기좋게 대충~ 썰어주세요. ^^



먹다남은 후르츠칵테일입니다. ㅎㅎ


오랜만에 어린시절 생각이 나서 마트에서 샀는데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



견과류가 있으면 적당량 준비해주세요.


저는 잣이 있어서 잣을 넣어봤어요.



살포시 으스러트려? 놓습니다.



잣은 기름기가 많아서 그런지 잘 안되더라구요. ㅎㅎ


잣보다 땅콩이나 아몬드 있으면 추천합니다. ^^b


대충 준비가 다 끝난 것 같아요.



이제 슬슬~~ 가스불을 켜고~~~ 조리 시작! ^^/


중강불로 불 조절을 한 뒤~


식용유 3큰술을 넣고~~



냉동 우동 2인분을 넣고~~





뚜껑을 덮어서 약 2분정도 놓아둡니다.



살짝 눌린부분도 생기고요~


면이 녹으면 면이 익을 때까지 1~2분정도 더 볶아줍니다.


잘 볶아진 우동면을 1인분씩 면기에 덜어 놓습니다.



다시 후라이팬으로 돌아와 식용유 2큰술을 둘러주세요.


불은 센불로 조절한뒤~



파를 넣어 달달달~~



잘 볶아줍니다.



역시 파기름이 최고에유~~ ㅎㅎ



파를 달달 볶은 다음 마늘을 넣고 다시 달달달~~ 볶아주세요.


마늘이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볶음다음에~~





채썬 당근을 넣고 살짝 볶은 다음~



양파를 넣어줍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면 되세요. ^^



다음으로 준비해 넣을 것들 되겠습니다. ㅎㅎ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면 진간장 1큰술 넣구요~~~



쯔유 1큰술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쯔유를 넣으면 뭔가 볶음우동 느낌이 나더라구요. ^^


진간장과 쯔유를 넣고 살짝 뒤적뒤적 잘 섞어주고~



후르츠칵테일 1.5큰술을 넣어줍니다.



설탕대신 후르츠칵테일 국물? 1큰술 넣어주고요~~~



물 1큰술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물을 넣고 끓기 전 후다닥~~ 전분물을 준비해 주세요.



전분 1작은술 넣고~



물 1/2작은술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한두번 저어준다음


약불로 불을 조절한다음 전분물을 넣어주세요.



골고루~~ 두루두루~~~ 전분물을 넣어서~~~


볶음우동레시피


휘릭휘릭 휘리릭~


저어주면 꾸덕꾸덕해진답니다.


탕수육소스


불을 꺼주면 볶음우동 소스가 완성!


볶음우동소스


이 소스를 볶아놓은 우동에 올려주면 되어요~~~ ^^b



따끈한 소스를 한 주걱씩 올려주면 음음음~~



오늘의 요리 볶음우동 완성~/





뭔가 살짝 밋밋하죠? ㅎㅎ


볶음우동만드는법


견과류를 살짝 뿌려주면 찐 완성입니다. ㅎㅎ


볶음우동


새콤달콤 쫍쪼름한 맛에 견과류까지 더해져 고소함까지!



후다닥~ 분식이 당길 때 군만두와 함께 먹으면 최고랍니다. ^^


볶음우동황금레시피


후르릅~~ 면치기도 한번 해주고요~ ㅎㅎ



살짝 느끼 할 수도 있으니 김치와도 냠냠~ ㅎㅎ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볶음탕수우동'이랍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