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골뱅이 소면 무침 황금레시피

반응형

골뱅이무침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장마로 날이 참~ 습하네요! ㅎㅎ


덥고 습해 끈적끈적한 요즘 새콤달콤, 매콤한 골뱅이 무침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내는 건 어떨까요? ^^


쫀닥쫀닥 골뱅이 식감에 각종 야채의 아삭함


후르릅 후르릅 소면까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오늘의 요리 골뱅이 무침 바로 시작해보아요~~ ^^/




[재료] =2~3인분


골뱅이 400g 1캔


양파 1/2개


오이 1/2개


황태채 1/2줌


마늘 2개


당근 50g


사과 1/2개


삶은 달걀 1개


소면 =(500원 동전크기)


고추장 1.5큰술


식초 1큰술


물엿 1.5큰술


고춧가루 1.5 작은술


깨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개인 취향에 맞게 양배추나 알배추를 송송~~ 채썰어 넣어도 좋아요.



먼저 재료를 손질해 준비해 놓도록 해보아요~ ^^


양파 1/2개를 얇게썰어 매운맛을 없애주세요.


찬물에 약 10분 정도 담궈놓으면 되겠습니다. 





다음 선수~~ 등장이요~ ㅎㅎ;;


오이 1/2개를 동글동글하게 썰어도 좋구요~


채썰어도 좋으니 개인취향에 맞게 준비해놓습니다. ^^b



오늘의 주인공인 골뱅이 입니다.


마트에서 행사하길래 내립다 데리고 왔어요. ㅎㅎ



캔을 조심히 까서?


캔에 있는 골뱅이 국물을 1/2정도만 국그릇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황태채를 먹기좋은 크기로 대충? 가위로 잘라


캔에 있는 골뱅이 국물에 적혀서 불려줍니다. (=약 10분)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


볼에 고추장 1.5큰술 넣어주세요.



물엿 1.5큰술 넣어주시구요~





식초 1큰술 넣어줍니다.



마늘 2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짜부?가 된 마늘...



좀 전에 황태채 불릴 때 쓴 골뱅이 캔에 남아있는 국물을 다 쏟아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1.5작은술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잘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입니다. ^^


양념장을 완성하고


냄비에 물을 넣고 센불에 물을 끓여주세요!


소면을 삶아주려고요. ㅎㅎ


아참 달걀도 삶아야하니 냄비 두개를 준비해주면 되겠습니다.


요 밑에서 알려드릴테니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ㅎㅎ





이제 거의 끝났어요.


사과가 갈변이 되서 이제야 썰어줍니다. ㅎㅎ


사과가 없으면 배를 사용해도 좋고요~~


개인취향에 맞게 살짝 재료를 바꿔서 만들어 먹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ㅎㅎ



썰어놓은 오이와 양파에



사과를 먹기 좋게 썰어 넣어줍니다.



당근도 채썰어서 넣어주세요.



불려놓은 황태채도 넣어주고요~~


양념장을 살짝 넣어가며~~



비벼주세요~~~


개인취향에 맞게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소면과 달걀을 삶을 물이 빠글빠글 끓고 있어요! ㅎㅎ


소면을 500원 정도 크기로 쥔 다음~


냄비에 넣어주세요~~


달걀도 넣어서 잘 삶아 주시구요~~




소면은 물이 한번 빠글빠글 끓어올라 거품이 넘치려고 할 때!


물 한 컵을 냄비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두번째 빠글빠글 끓어올라 거품이 넘치려고 할 때


후후~~ 한번 불고


금새 또 빠글빠글 끓어 거품이 넘치려고 하면 후후~~


이렇게 두번 불어 준 다음 면을 먹어보고 면이 다 익었으면


찬물에 소면을 잘 씻어줍니다.

(전 보통 '후후~~' 를 두번 한 다음 면을 먹어보면 다 익어서 바로 찬물에 씻어준답니다. ㅎㅎ)


개인취향에 맞게 잘 삶아주세요. ㅎㅎ


소면은 미끄덩 미끄덩 하지 않을 때까지 깨끗히 잘 씻어줍니다.



면을 삶고 돌아와


골뱅이도 먹기 좋게 가위로 대충? 잘라서 넣어주세요~~



잘 섞어 섞어 섞어서~~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골뱅이무침


그릇에 먹기좋게 세팅해주세요.


잘 무친 골뱅이 무침을 올리고~~


소면과 삶은 달걀도 올려주시고~~



소면에 깨소금을 살짝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짜잔~


오늘의 요리 '골뱅이 무침' 완성~~~ ^^/


골뱅이


먹음직스럽네요. 호호



개인취향에 맞게 참기름도 쪼로록~


뿌려줍니다.




골뱅이소면황금레시피


이제 먹어야 겠어요! ㅎㅎ


소면을 적당히~~ 젓가락으로 집어서~~~


골뱅이소면


골뱅이무침과 함께 냠냠!!


골뱅이의 쫄깃함과 새콤달콤매콤한 양념장이 잘 섞인 야채가 입속을 파고드는 이 강렬함!! ㅎㅎ;;


예쁘고 깔끔하고 드시려면 소면을 비비지 말고 이렇게 따로 먹는것도 괜츈합니다.


골뱅이요리


하지만, 전 남은 양념장을 더 넣어 소면과 비벼서~


이렇게 먹었답니다. ㅎㅎ


골뱅이통조림


입안 한가득 넣어서 자근자근 씹어 먹으면 스트레스 타파~! ㅎㅎ


골뱅이소면무침


황태채가 은근 잘 어울린답니다.


골뱅이 무침에 황태채 추천합니다. ^^b


골뱅이비빔국수


오랜만에 그릇을 아주 싹싹 긁어 소면 한 가닥 남김없이 아주 잘 먹었어요. ㅎㅎ


여름 시원하게 골뱅이 소면 무침 한 사발?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