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반응형

고구마맛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식으로 먹기 좋은 고구마 맛탕입니다.


고구마로 딱히 만들어 먹을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ㅎㅎ;;;;


후다닥~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


재료는요~~




[재료]


고구마 약 300g

(밤고구마 추천)


식용유 1큰술


물엿 2큰술


설탕 2작은술


검은깨 약간


위생팩





고구마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고구마는 밤고구마를 추천드려요.


호박고구마는 죽탱이가 된답니다;;;

(전 밤고구마가 없어서 그냥 호박고구마로 했어요;;; ㅎㅎ)



고구마 껍질을 까고~~ 썰어서~~


물에 담궈둡니다.


10~15분 가량 담궈놓은 다음~~



위생팩에 담아서~~



물을 3큰술 넣은다음~~



전자렌지에  약 8분 정도 돌려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 1.5큰술을 둘러주세요.



센불에 적당히 잘 익은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노릇노릇하게 튀기는 느낌으로~~



잘 구워? 튀겨?? 줍니다. ㅎㅎ



고구마 맛탕은 밤고구마로 조리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고구마가 노릇노릇 해지면~


물엿 2큰술 넣고요~~





설탕 2작은술 넣어줍니다.



솨아~




고구마에 잘 코팅해주면 고구마 맛탕 완성~^^/



접시에 고구마를 덜고~



흑임자를 뿌려주면 되어요~





전 흑임자가 없어서 그냥 통깨 뿌려먹었어요. ㅎㅎ


고구마맛탕쉽게만드는법


아메리카노 한잔에 달달한 고구마 맛탕


고구마요리


참 좋은 콤비쥬~ ㅎㅎ


고구마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 맛탕만의 매력 ㅎㅎ



어른이와 어린이 간식타임 메뉴로 추천드려요~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