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비트 볶음

반응형

비트요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에 좋기로 소문난? 비트로 반찬을 만들어 보려고해요. ^^


무나물 처럼 비트나물?이라고 칭하기에는 조금 어색한 오늘의 요리 "비트볶음" 입니다.



비트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몸에 좋다!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사실......


마트에 가면 딱히 사지 않는 재료 중 하나에요;;;


몸에 좋다고 먹으라고 어머니가 주셔서 받아온? 비트랍니다. ㅎㅎ


어떻게 해 먹을까?? 하다 그냥 무나물처럼 볶아 먹으려고요. ^^;;


재료부터 살펴보실까요? ㅎㅎ



[재료]


비트


식용유 혹은 들기름


소금



재료는 아주 단출?합니다. ㅎㅎ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니 좋더라고요.



우선 비트를 잘 깎아서 먹기 좋게 채썰듯 썰어놓으면 준비가 끝나겠습니다. ^^b



중불에 후라이팬을 올리고 식용유 혹은 들기름을 적당량 둘러주세요.





썰어놓은 비트를 넣고 달달달~~ 볶아줍니다.



달달달 볶은 비트에 간을 하면 끝!


아주 간단하죠? ㅎㅎ



소금을 적당히 넣어준다음~~~



달달달~~ 볶으면서 잘 섞어주면 비트나물? 비트볶음이 완성됩니다~~


아삭한 식감? 혹은 조금 무른? 식감 등 개인취향에 맞게 볶는 정도를 정해주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b



잘 볶은 비트를 그릇에 담아담아서~~




비트나물


깨를 솔솔~ 뿌려주면 비쥬얼이 한층 더~ 살아납니다.


비트볶음


간단하게 반찬하나 후다닥~! 땡~ 입니다. ㅎㅎ


비트요리방법


몸에 좋은 비트가 생겼다면 망설이지 말고~~ 볶아드셔요~


식용유 혹은 들기름에 볶아서 심플하게 소금간만하면 끝이니까요~ ㅎㅎ


비트요리종류


쫍쪼름하고 고소한 맛의 비트볶음 밑반찬으로 제격입니다.


비트먹는방법


오늘은 간만에 생긴? 비트로 비트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3) 2020.05.05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4) 2020.04.29
스팸 요리 스팸마요덮밥  (10) 2020.04.21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 요리  (5) 2020.04.17
애호박찌개 만들기 레시피  (8)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