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 요리

반응형

마카로니토마토스프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마토 소스와 마카로니로 스프를 만들어 보려고해요. ㅎㅎ


홍콩에서 먹었던 마카로니 토마토 스프?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가 은근 생각이 나더라구요. ^^


어떻게 만드는지 정확한 레시피는 저도 잘 모르지만......


비슷한 맛은 나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그럼 오늘의 요리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의 재료를 살펴보실까요?



[재료] = 2인분


마카로니 2인분 (=200g)


토마토소스 3.5큰술


치킨파우더 2작은술


물 1200ml + 100ml

(100ml는 토마토소스 넣고 걸죽해서 농도를 맞춰주었어요.)


소금 1/4작은술


치킨텐더


식용유


오늘 재료는 손질이 필요가 없어요.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바로 시작하면 되겠어요! ㅎㅎ



냄비에 물 1200ml를 넣고 쎈불로 물을 끓여주세요.






소금 1/4작은술도 넣어주시구요~~



빠글빠글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조절 후 마카로니 2인분 = 약 200g을 넣고 약 11~12분 가량 삶아줍니다.


개인취향에 맞게 삶아주세요~~ ^^b



마카로니를 삶을 동안 토핑으로 올릴 치킨텐더를 튀겨줍니다.

(계란후라이로 토핑을 올려도 되겠습니다. ^^)


식용유를 적당히 넣고~~



트레이더스에서 산 태국산 핫크리스피 치킨텐더에요. ㅎㅎ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줍니다~



음~~ 냄새가 참 좋네요~~~ ^^



치킨텐더는 다 튀겼구요~


마카로니도 오동통하게 잘 삶아졌어요.



마카로니를 삶은 물을 그대로 사용해줍니다.


치킨파우더 2작은술을 넣고~



토마토소스 3.5큰술을 넣어줍니다.



토마토소스와 치킨파우더를 넣었으니 잘 섞어주세요~~





걸죽걸죽해 물 100ml를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치킨파우더로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b


간을 맞추고 빠글빠글 한소끔 끓여주면 되겠어요~~



드디어 완성한 마카로니 토마토 스프!


토마토스프


그릇에 잘 담아줍니다. 호호



토핑으로 튀긴 핫크리스피 치킨너겟 혹은 계란후라이도 잘 세팅해주세요. ^^


마카로니스프


오늘의 요리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 완성!




토마토마카로니스프


홍콩에 갔을적에 마카로니 토마토 스프 인지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인지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한번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마카로니요리


저희는 홍콩여행 갔을 때를 떠올리며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ㅎㅎ


토마토요리


분명 입맛에 맞지 않은 분도 있을 수 있겠지만,


홍콩음식


뭔가 모를 끌리는 맛이 충분히 있을 수도 있어요~~ ㅎㅎ ^^;;


홍콩식토마토마카로니스프


새콤한 토마토의 맛과 닭육수?(=치킨파우더)가 절묘하게?? 섞인 새로운 맛! ㅎㅎ


치킨텐더와도 잘 어울린답니다. ^^b



추억을 되새기며 오늘도 한끼 식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