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냉채족발 만들기 소스 만드는 법 (남은 족발, 편육 요리법)

반응형

냉채족발소스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냉채족발소스를 만들어 남은 족발 혹은 편육을 냉채족발처럼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구요~ ㅎㅎ



전 대형마트나 배달 음식시키면 이상하게 꼭 남는 음식이 있어요.


대표적인 음식이 족발과 편육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버리기에는 아깝고, 먹으려니 냉장고에 넣어놓아 차가워서 맛도 없고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손이 가지않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한 것이 바로 '냉채족발소스' 되겠습니다.


남은 족발과 편육, 이렇게 먹으면 잘 먹을 수 있답니다.


이런저런 말이 길었군요.



바로 재료부터 살펴보시고~~


냉채족발소스를 만들어 냉채족발 만들어 먹어요! ^^/




[재료] =2인분


편육 혹은 족발 300g


사과 1/2개


당근 1/3개


상추 혹은 로메인 혹은 양상추


양파 1/2개

(개인취향에 맞게 잘 어울릴만한 채소를 준비해줍니다.)



- 소스 재료 -


설탕 1큰술


소금 1/2큰술


식초 1큰술


연겨자 1/2큰술


잣 1.5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물 2큰술



채소를 채를 썰어 먹기좋게 세팅합니다.


재료에 나와있는 채소 외에 파프리카, 오이, 크래미 등의 재료를 추가로 준비해도 좋아요~



사과와 당근, 양파는 찬물에 10여분 담궈 매운맛이 뺀 후 세팅해 주시구요~


상추도 4~5장 먹기좋게 썰어 세팅했습니다.


남은편육요리


다음은 먹다남은 편육 혹은 족발을 세팅주시고 소스를 만들어 위에 뿌려 먹으면 끝입니다. 유후~ ㅎㅎ



소스를 만들 볼을 하나 꺼내 설탕 1큰술 넣어주시구요~~





소금 1/2큰술 넣어줍니다.



다음은 식초 1큰술 넣어주시구요~



연겨자 1/2큰술 넣어줍니다.



잣을 빻거나 갈아서 1.5큰술 준비해 넣어주세요.



마늘도 준비해줍니다.





마늘은 1/2큰술 되겠어요~ ^^


냉채족발겨자소스


마늘은 저 처럼 고기위에 올려서 따로 먹어도 되구요~


그냥 마늘을 소스에 넣어서 잘 섞은다음 뿌려먹어도 되겠습니다. ㅎㅎ


아참 물도 2큰술 넣어주세요.


소스의 재료를 다 넣었으면 아시죠? ㅎㅎ


잘 섞어주세요~~~ ^^b


냉채족발소스만드는법


그 다음 세팅해 놓은 그릇에 잘 뿌려줍니다.



쪼로로록~~


편육맛있게먹는방법


소스를 뿌린다음 잘 섞어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편육 혹은 족발과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음~~~~


바로 이 맛!!


편육


어디서 먹어본듯한 그 맛!!


냉채족발의 맛을 볼 수 있겠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냉채족발을 참 좋아라 하는데요~


한번씩 족발 혹은 편육을 먹고 남은걸로 이렇게 해먹는답니다. ㅎㅎ



족발 혹은 편육도 먹고~~


다음날 이렇게 상큼하게 채소들과 한끼 깔끔하게 먹으면 아주 뿌듯하더라구요! ^^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족발과 편육을 남기셨다면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잠깐 놔뒀다가? 다음날 채소와 함께 상콤하게 한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마카로니 스프 요리  (5) 2020.04.17
애호박찌개 만들기 레시피  (8) 2020.04.15
미역 국수 육수내는법  (5) 2020.04.03
가지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4) 2020.04.01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4) 2020.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