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미역 국수 육수내는법

반응형

미역국수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이어 오늘도 주말 점심메뉴를 추천드리려해요. ^^


집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말아먹는 '미역국수' 되겠습니다.


넉넉잡아 20분이면 충분한 국수요리 되겠어요.


그럼 후다닥 시작해볼까유? ㅎㅎ


재료부터 확인 하실께요~~



[재료] =2인분


물 1300ml


멸치 한줌


진간장 1큰술


쯔유 1/2큰술


된장 1.5 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불린 미역 약 70~80g


국수 2인분



육수용 멸치를 사용하는 분은 일명 멸치 똥을 꼭 제거해 사용해주세요. ^^b



가장 먼저 미지근한 물에 미역을 불려 놓습니다. (약 5분)





미역을 불리는 동안 '육수내기'를 해볼까요? ㅎㅎ


쎈불에 냄비를 올리고 멸치를 약 2~3분 달달 볶아 냉장고? 냄새를 제거한 후 물 1300ml를 넣어주세요.


국수육수내는법


물이 빠글빠글 끓으면 진간장 1큰술과 쯔유 1/2큰술을 넣어줍니다.

(쯔유가 없으면 진간장 1.5큰술과 설탕 1/2작은술 넣어주세요.)


된장국수


그리고 된장 1.5작은술을 풀어줍니다.


약 10~15분 정도 육수를 끓여 주면 되겠어요. ^^



불린 미역을 씻어서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약 10~15분 후....)


다시 육수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ㅎㅎ


멸치를 건져내줍니다. ^^ 



멸치를 건지고 불을 끈 다음 미역을 넣어줍니다.


조금 있다가  먹기전에 한 차례 더 끓여줄꺼에요. ^^



다음은 면을 한번 삶아보아요~~/


빠글빠글 물을 끌이고 면 2인분을 넣어주세요.


면 2인분 분량은 500원 동전 보다 조금 더 크게 잡으면 되겠어요.

(국수 1인분 양 = 약 110~130g / 남성 130g, 여성 110g 정도)


많이 드실 분은 추가로 더 삶아주시구요~ ㅎㅎ



국수 2인분을 넣고 삶아줍니다.



빠글빠글 거품이 한가득 올라오면 찬물 약 150~ 180ml 정도 넣어주세요.





다시 빠글빠글 한번 더 끓어오르면 후후~~ 바람을 불어 넘치지 않게 3번 정도 불어주고 면이 잘 익었나 맛을 본 후 불을 꺼줍니다. 



국수에 미끄덩한게 없어 질 때 까지 씻어줍니다.



육수는 따끈하게 빠글빠글 한번 더 끓여주시구요~


잘 씻은 국수를 뜨거운물에 한, 두번 담궈 면을 따뜻하게 한 후 물기를 잘 빼서 면기에 담아줍니다. 



빠글빠글 끓인 육수를 면 위에 올려주면


미역된장국수


오늘의 요리 미역국수 완성~ ^^/





된장의 구수한 맛과 미역의 향이 잘 어울리는 미역 된장국수 되겠습니다.



깨소금을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찬물에 국수를 깨끗히 씻어 면의 질감이 참 좋답니다. ^^



미역과 함께 후르릅 면치기 한번 어떠세요? ㅎㅎ



 각종 김치와 같이 먹으면 설명이 필요없는 맛, 미역된장국수!



이번 주말은 살짝 쌀쌀해 진다고 하네요~


따끈하게 국수한사발 말아 먹으면 딱일 것 같네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