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feat. 새우)

반응형

볶음밥맛있게만드는법


안녕하세요~~


fried rice


볶음밥


볶음밥 참 맛있죠! ㅎㅎ


어린시절 보통 집에서 먹는 볶음밥이라 하면


야채를 넣은 볶음밥을 많이 먹었더랬지요.


요즘은 냉동 볶음밥이 너무~ 잘나와서 집에서 볶음밥을 잘 해먹지 않을 것 같지않지만요;;;


한번씩 냉장고 털이로 이만한 메뉴도 없을 듯 합니다요.;;;


무슨 소리냐구요?;;;;


오늘의 요리는 볶음밥이란 말입니다요. 허허;;



정말 볶음밥은 만인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저만의 생각을 해보며......


오늘의 요리 새우 볶음밥의 재료를 한번 살펴보시겠습니다. ㅎㅎ





[재료] 2~3인분


칵테일새우 혹은 냉동새우 12마리 이상


식은 밥 2공기


알배추 4장


오이고추 1개

(맵게 드실분은 청양고추)


양파 1/3개


당근 1/4개


감자 큰 것 1개


대파 약 15cm


식용유 4큰술


굴소스 2큰술


소금 1/2작은술


양파, 당근, 감자, 알배추, 고추 등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재료가 다 준비 되었으면 바로 시작해! 보아요~~ ^^/



우선 대파를 송송송~~ 썰어주세요.



후라이팬 혹은 웍에 식용유 4큰술 둘러주시구요~~



쪼로록~~



송송 썬 대파를 넣고~~





센불에 달달달~~ 볶아서 파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파가 노릇노릇 꼬신내가 솔솔~~ 나면 당근을 넣고요~~~



당근에 이어 바로 감자도 넣어줍니다.


감자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그 다음 소금 1/2작은술을 대충 잘 섞어서 대충~ 볶아줍니다.


휘리릭~~



그다음 알배추와 오이고추를 넣고 대충 볶아주세요. ㅎㅎ





칵테일 새우 사용하면 대충 볶아주시구요~~


냉동새우를 넣으면 아시죠? ㅎㅎ


잘 익혀주세요. ^^b



알배추가 숨이 살짝 투명해지면


불맛의 대가님인 토치님을 등장시켜줍니다.;;;




퐈이야아~~~~



불맛이 입혀졌군요.


냄새가 아주 실합니다. ^^b



여기서 굴소스를 넣고 조금 더 볶아주세요.



내용물이 많이 쪼그라? 들었지요? ㅎㅎ





달달달~~



간을 보고 살짝 짜다라는 기운을 가지고 있으면 오케이 입니다. ^^b


밥을 넣고 볶아주면 간이 딱 맞는답니다.



밥 한공기~~



밥 두공기~~ 철퍼덕




약불로 고슬고슬하니 잘 섞어섞어주세요~~





잘 섞어서 식은 밥이 따끈따근해지면 완성입니다. ^^b


개인 취향에 맞게 계란후라이, 짜장? 등등 같이 곁들여 먹어도 좋겠네요~~


볶음밥


그릇에 덜어 세팅 마무리~~


볶음밥레시피


토실토실한 새우와 아삭한 알배추의 만남 ㅎㅎ


새우볶음밥


소금과 굴소스로 쫍쪼름하게 간을 해 먹기에 딱 좋지만~



개인취향에 맞게 케찹 혹은 쓰리라차 소스 혹은 케찹+쓰리라차 소스를 뿌려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b



저는 냉장고 털이용으로 한번씩 볶음밥을 해먹는데요~


한번씩 볶음밥이 생각나면 이런식으로 해먹는답니다. ^^b


개인취향에 맞게 들어가는 재료를 살짝 바꿔~~ 혹은 추가 해 먹어도 아주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