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팽이버섯 요리 팽이버섯 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트에 가면 팽이버섯 정말 싸죠? ㅎㅎ


팽이버섯 한 봉지에 단돈 천원!


싼 금액에 눈이 한번씩 가게되는 팽이버섯입니다.


보통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혹은 전골류?를 할 때 한번씩 팽이버섯을 사곤 하는데요~


전 오늘 팽이버섯 전을 만들기 위해 팽이버섯을 사가지고 왔답니다. ㅎㅎ


오늘의 요리; 약간 생소? 할 수도 있는 '팽이버섯 전' 입니다. ^^b


그럼 재료부터 보실까요? ㅎㅎ



[재료] =2인분


팽이버섯 1봉지


달걀 1개


부침가루 1.5큰술


식용유


소금



재료가 준비 되었으면 바로 시작해보아요~~ ^^/


팽이버섯


우선 팽이버섯 끝을 자르고 먹기 좋게 분리 해놓구요~



하얀 눈이 소복소복~~;;;


그 다음 부침가루를 솔솔~~ 뿌려주세요.


적당히 골고루 잘 뿌려주세요. ㅎㅎ




계란


다음은 달걀 하나를 톡~!


깨어 소금을 살짝 넣고~~



달걀을 잘 풀어줍니다.


팽이버섯요리


부침가루를 잘 뿌려 놓은 팽이버섯을 계란물에 살포시 담궈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주세요.



센불에 달군 후라이팬에 계란물에 적셔진? 팽이버섯을 올립니다. ㅎㅎ





먹기 좋은 크기로 올려주면 되겠어요. ^^



촤~~아~~~~


소리 좋고~~


냄새도 좋고~~~



센불에 한면을 익힌다음


반대편은 중불로 불을 줄여서~~


나머지를 익혀줍니다.



뜬금없이... 전 전이 참 좋더라구요~ ㅎㅎ



전은 식용유를 잡아먹는 귀신?이죠! ㅎㅎ


식용유는 중간중간 보충을 해주면 좋아요.





이래저래 구워주면 끝!


참 쉽고 간단한 반찬하나가 완성~~


팽이버섯전


이것이 바로 먹음직스러운 팽이버섯 전 되겠습니다. ^^b ㅎㅎ


전


개인취향에 맞게 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전 깔끔하고 심플한 간장(= 간장+참기름+깨)에 이 팽이버섯 전을 콕콕 찍어서 먹는답니다. ^^



한 입 베어먹는 순간~~


식감과 고소함에 놀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ㅎㅎ


초간단 반찬 하나 뚝딱!! 만들어서 오늘 처럼 비오는 날 저녁식사 반찬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