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파스타 만들기

반응형

파스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 보려구요~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파스타를 찾아보니 우유 파스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생크림이 아닌 우유를 넣어 만든 파스타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실까요? ^^



[재료] =2~3인분


마늘 5개


펜네파스타 1공기 약 160g


버터 2큰술


소금 1/2 작은술


바질 약간


후추 톡톡톡~;;


화이트 와인 100ml


우유 150ml



시금치 조금


냉동새우 9개


취향에 맞게 고기 준비!

우삼겹 추천 ^^b


파마산치즈 1큰술




펜네파스타 1공기 = 약 160g 준비되었구요~ ㅎㅎ



냉동새우에요.


씨알이 굵은 녀석으로 준비하면 좋아요~



고기는 집에 냉동 삼겹살 약 120g 뿐이라 그냥 이걸로 준비했어요. ㅎㅎ


참고로 야들야들한 우삼겹이 좋을 듯 합니다. 허허~





마늘 5개는 편으로 썰어 놓구요~


시금치는 씻어서 먹기 좋게 썰어 놓습니다. ^^



작년에 트레이더스에 갔더니 두병에 만원?인가?? 저렴해서 그냥 요리용으로 쟁겨놓은 화이트와인도 준비되었습니다. 호호



준비가 어느정도 됐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아요~~ ^^/



후라이팬에 버터 2큰술 듬뿍 넣어줍니다.



약한불에 버터를 녹인다음~



중불로 불조절을 한 후





냉동새우 약 10마리를 넣고 익혀줍니다.




꼬리부분이 발그레~~ 발그레~~ 해지면


불을 꺼주세요.



새우를 한쪽에 잠시 덜어놓구요~~



새우를 익힌 팬에 바로 고기 약 120g을 넣어줍니다.



핏기가 사라질 때까지만 구워줍니다.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전 돼지고기를 넣어 냄새를 조금이라도 잡기위해 허브솔트를 넣었어요. ㅎㅎ


쫍쪼롬~~



촤촤촤~~ 달달 볶아줍니다~~~





전 돼지고기라 좀 많이 익혔어요. ㅎㅎ


우삼겹쓰실분은 촤촤~~ 하고 금방 익으니 맛도 좋고~ 시간도 세이브 되겠어요. ㅎㅎ ^^b


불을 잠깐 끄고~~



화이트 와인 100ml를 준비합니다.




가스불을 다시 켜고~ 화이트와인 100ml를 후다닥~~



고기를 구운 팬에 넣어주세요.




빠글빠글~~


잡내를 잡아줍니다.



약 2분가량 화이트와인을 맛 본 고기를 한쪽에 잘 놔둡니다. ㅎㅎ





새우와 고기의 사이좋은 모습;;


다음 스탭으로~/



고기를 구운 팬에 편으로 썬 마늘 5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 250ml를 넣구요~



우유 150ml를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그 다음 펜네파스타 1공기를 와르르~~ 쏟아넣습니다.



와르르르르~~~



약불로 불조절을 한다음 펜네파스타가 익기 직전까지 파스타를 익혀줍니다. (약 10~15분 소요) 





펜네파스타가 거의 익을 때 쯤 구워놓은 고기를 넣구요~



바로 새우도 넣어줍니다.



파마산치즈로 1큰술 넣어주세요.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요리~조리~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 ^^


우유파스타


접시에 우유파스타를 담고 시금치를 조금 올려서 같이 먹으면 되겠습니다. ^^b



버섯에 익힌 맛있는 새우!


넌 어찌그리 맛이 좋으니? ;;;





화이트와인으로 잡내를 잡은 고기!

(삼겹살은 이래나 저래나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으니 우삼겹을 추천합니다. 허허~ ^^;)


새우파스타


고기와 새우의 만남!


버터와 우유, 파마산 치즈를 넣어 고소한 맛이 크림파스타와 견줄 순 없지만 우유파스타 맛이 괜츈합니다. ^^b



맛있게 한 접시 잘 먹겠습니다.



화이트와인도 한잔 같이 하면 참 좋아유~ ㅎㅎ


펜네파스타


비쥬얼도 나쁘지 않쥬~~ ㅎㅎ


파스타만들기


간만에 집에서 분위기 좀 내봤습니다. 허허



우유파스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생크림이 없을 때 우유파스타 추천합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 주말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