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오징어 무국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오징어무국끓이는방법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셨나요? ㅎㅎ


오늘은 제철이 다가오고 있는 오징어와 무를 넣어 시원한 오징어국을 끓이려구요~ ^^b


국 하나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 아니겠습니까.


후르릅~ 후르릅~~~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어요~~~ ㅎㅎ


오늘의 재료입니다. ^^;


오징어



[재료] =2~3인분 


손질된 오징어 1마리


무 250g


물 1300ml


고추 1/2개


참기름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파 20cm


멸치 한줌


고춧가루 1작은술


국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오징어와 무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구요~


고추는 어슷썰어 놓습니다.


마늘도 다져놓으면 재료 준비 끝! 되겠어요. ^^



육수 먼저 내주세요.


멸치 한줌을 센불에 달달달~~ 볶아 잡내를 잡아줍니다.





달달달~ 볶은다음 물 1300ml를 넣고요~



빠글빠글 멸치육수를 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10~15분 가량 더 끓여주세요.



멸치육수를 만들동안 다른쪽에서 무를 볶아줄께요.


중강불에 참기름 1/2큰술을 둘러주세요.



무를 넣고 달달달~~ 볶아줍니다.



약 2분 정도 볶은다음 고춧가루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은 다음 약 2~3분 정도 더 볶아줍니다.



어느덧? 멸치육수가 다 됐어요~~ ㅎㅎ


멸치를 건져낸다음~~



무를 볶았던 냄비에 멸치육수를 부어주세요~


쪼로록~~~



그리고 강불로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멸치액젓 1큰술 넣어주시구요~





국간장 1큰술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늘 1/2큰술 넣어주세요.


센불로 한소끔 끓여주시와요~~ ㅎㅎ



마지막으로 송송송~ 썰어놓은 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휘휘~~ 저어준다음~~



약 1~2분 더 끓여주면 오늘의 요리 오징어무국이 완성되겠습니다~~ ^^/




오징어요리


국그릇에 담은 모습입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매력적인 오징어국!


오징어국끓이는방법


액젓을 넣어 감칠맛이 좋아요.


오징어국


다들 아시겠지만 국은 오래끓이면 맛이 더 좋아지는 법이죠. ㅎㅎ


오징어무국


다음날 데워서 먹는 국이 전정한 진국이죠! ㅎㅎ


오징어국황금레시피


칼칼한 맛을 선호하는 분은 청량고추를 적절히 사용하면 좋구요~


맵지 않은 맛을 선호하면 풋고추 정도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


오징어국황금레시피


잘 익은 무와 야들야들 식감이 좋은 오징어


김치와 곁들여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이 밥한그릇 클리어!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