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반응형

닭볶음탕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명절 잘 보내셨나요? ㅎㅎ


오늘은 토실토실한 한마리의 닭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ㅎㅎ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


그럼 재료부터 살펴 보실까요?



[재료] 3~4인분


잘 손질된 닭 1마리


떡볶이 떡 8개


파 1단


양파 2/3개


감자 4개


풋고추 1.5개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 등 준비)


당근 1/3개


미나리

 

참기름 3큰술

 

고추장 50g



(양념장)


물 900ml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후추 1/2작은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생강 1/2큰술


다진마늘 1.5큰술


물엿 50ml


각 재료를 씻어서 먹기좋게 썰어 놓습니다.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



첫 번째 순서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ㅎㅎ

 

큰 볼에 물을 넣구요~

 

 

물은 900ml 되겠습니다. ^^



다음은 진간장 3큰술 넣어주세요~~


하나~ 둘~ 셋~~~ 3큰술 쪼로록~~



다음은 설탕 1큰술 넣어주고요~~



후추 1/2작은술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3큰술 넣어주시구요~



다진마늘 1.5큰술 넣어줍니다.



다진생강도 넣어주시구요~

 

다진생강은 1/2큰술입니다. ^^



마지막으로 물엿 50ml(=3 1/3큰술)를 넣어줍니다.

 

 

 


 

양념재료가 다 들어갔어요~

 

잘 섞어서 한쪽에 잘 놓습니다. ^^

 


손질된 닭도 갈비뼈? 있는 쪽에 닭 내장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내장이 보일 경우 잘 제거해주시구요~ ^^b

 

 

TV(=알토란)를 보니 이렇게 하면 닭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고 해서 해봤는데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ㅎㅎ

 

방법은.....

 

웍 혹은 후라이팬에 참기름 3큰술을 넣고

 


 


쌘불로 닭을 넣고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잘 구워줍니다.



벌써부터 냄새가 아주 끝내주는군요~ ㅎㅎ



짜글짜글~~ 찌글찌글~~~

 

겉면을 노릇해질 때 까지 구운뒤 채에 받쳐서 기름기를 빼준다음



닭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탕용 냄비에 기름기를 뺀 닭을 넣고~


닭볶음탕양념장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양념장을 넣은 다음 쌘불로 끓여줍니다.

 

 

빠글빠글~~

 

 


끓기시작하면 쌘불에서 약불로 불조절을 해주세요.

 




불조절을 한다음 당근을 넣어주시구요~



감자도 넣어줍니다.



당근과 감자를 넣은 국물이 2/3가 될 때 까지 조려주세요.


 

약불

 


빠글빠글빠글~~

 

 


국물을 졸인다음 떡을 넣구요~



양파도 넣구요~~



파도 넣어줍니다.



푸짐한 모습이 참 먹음직스럽군요. ㅎㅎ



여기에 고추장 50g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국물이 걸죽한걸 좋아하는 분은 고추장을 더 넣어서 농도를 맞춰주세요! 그리고 고추는 생략! 다만 매운음식을 많이 좋아하는 분은 넣어도 무방할 듯 합니다.)



그리고 고추를 한줌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빠글빠글~~ 끓으면



미나리를 넣어서 곁들여 먹으면 끝! ㅎㅎ


닭볶음탕맛있게만드는법


그릇에 살포시 옮겨서 담아보았어요. ㅎㅎ


닭볶음탕


딱 1인분으로 좋은? 그릇 크기입니다. 허허


닭볶음탕레시피


감자와 떡, 당근, 양파, 파, 미나리, 그리고 닭고기~

 

영양만점의 닭볶음탕입니다.

 

 

알토란닭볶음탕참고


냄새가 스물스물~ 코끝을 자극하니 더이상 참을 수가 없네요! ㅎㅎ


닭볶음탕양념


국 퍼먹듯이 숟가락에 담아서 한입~~ ㅎㅎ


닭도리탕맛있게만드는법


떡과 간이 잘 베인 감자도 한숟갈~~ 음음~~~


닭도리탕황금레시피


살코기와 국물을 적당히 한숟갈에 담아~ 냠냠~~


닭도리탕레시피


흰쌀밥에 한숟갈 듬뿍넣어



쓱싹쓱싹 비벼서~~ 크게 한입~~~ 크~~~

다른 반찬이 뭐가 필요하겠습니까. ㅎㅎ

 

닭볶음탕 하나로 하나가 되는 가족 ㅎㅎㅎ

 

맛있는 식사로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