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겨울철 제철 식재료를 준비했어요. ^^


연근의 제철은 10월~3월로 조림과 튀김, 전골 등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에요.


오늘은 연근요리의 가장 기초?인 연근 조림을 만들거랍니다.



오늘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ㅎㅎ



국내산 연근이에요.


약 380g이구요~ 1,630원에 데리고온 아주 싱싱한 연근 되겠습니다. ^^b



통연근을 구매한 분은 깨끗히 씻어주세요.



목욕을 끝낸 연근의 모습니다.



꼭지를 잘라주면 우리가 잘 아는 모습이 나온답니다. ^^



감자깎는 칼로 연근의 껍질을 잘 깎아줍니다.



아주 깔끔해졌네요.



자, 그럼 오늘의 재료를 살펴보시겠습니다. ^^



[재료]


연근 360g


고추 1개


식초 1큰술


진간장 70ml


물엿 100ml


물 100ml


통깨 1/2 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연근의 두깨는 개인취향에 맞게 잘라주세요.

(두깨=보통 0.5~0.6cm)



연근 껍질을 까서 먹기 좋게 썰어~ 썰어~~주세요.



연근 360g, 이 정도 되는군요. ㅎㅎ



냄비에 물이 끓어오르면



식초 1큰술을 넣고



연근을 넣어주세요~~





연근을 약 20분 정도 데쳐줍니다.



빠글빠글~~



연근을 데칠동안 양념을 만들어 보아요~/


양념은


진간장 70ml~



물엿 100ml~~



물 100ml~~~



마지막으로 설탕 25g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



이제 마지막 스텝입니다!


냄비에~



만든 양념을 넣어주세요.



쪼로로록~~~



20분 데친 연근을 넣어주시구요~~



송송 썰은 고추도 넣어줍니다.



재료를 다 넣었으면 쌘불에서 약 10분~





중불에서 약 15분 정도 조려주세요.



뽀글뽀글~~



아주 잘 조려지고 있어요~~



약 25~30분 정도 조려주니 국물?이 이정도 남았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작은술과 통깨 1/2작은술을 넣어 잘 섞어주면 오늘의 반찬 연근조림이 완성됩니다. ^^/




윤기가 좔좔 흐르는 연근조림


쫍쪼름하고 달달한 연근조림 참 맛있죠~ ㅎㅎ



꼬득꼬득? 씹히는 맛이 예술인 연근조림



잘게 가위로 난도질?하듯 잘라서 밥에 듬뿍 올려 쓱싹쓱싹 비벼먹어도 꿀맛입니다!



고추의 향도 참 좋구요~~


고추를 더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b



오늘은 겨울 제철식재료인 연근으로 조림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하는 방법을 보시다 싶이 참 쉬워요.


한번 할 때 많이 해놓으면 참 좋은 반찬 중 하나인 것 같아요. ㅎㅎ


조금씩 야금야금 먹기 좋은 집반찬 = 연근조림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