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차돌박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레시피

반응형

된장찌개맛있게끓이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돌박이를 넣어 맛이 한층 더 구수~한~ 된장찌개를 끓여보려고 합니다.


이름하야 차돌박이된장찌개!


걸쭉하고 진국인 된장찌개 같이 만들어 보아요~~ ^^/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한번 살펴보고 가실께요. ㅎㅎ



[재료] 3인분


양파 1/2개


팽이버섯 50g


감자 1.5개


애호박 1/2개


파 15cm


차돌박이 150g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된장 1큰술


식용유


진간장 1큰술


물 600ml




각 재료를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놓고 본격적으로 시작! ^^b



작은 볼에 고춧가루 1큰술~



된장 1큰술 넣구요~~



물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코팅팬에 식용유 1작은술을 넣고



쌘불에 위에 섞은 것(=된장 1큰술 + 고춧가루 1큰술 + 물 2큰술)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약 2분)


달달 볶은 요녀석을 한쪽에 잘 놔둡니다. ㅎㅎ





다시 코팅팬을 준비합니다~~


쌘불에 식용유 1.5큰술을 넣어주세요.



송송썰은 파를 넣어주세요.



바로 다진마늘 1큰술도 딱! 넣어줍니다.



살짝쿵(약 1분) 볶아줍니다~


마늘 볶을 때 나는 냄새가 전 참 좋더라구요~ ㅎㅎ



차돌박이를 넣어주세요~



금방 익으니 2~3번만 휘휘~한다음~~





감자 넣어주시구요~~



호박도 넣어줍니다.



양파도 넣어주시구요~~



2분정도 볶은다음~



진간장 1큰술을 넣고~



1분정도 볶아줍니다.





그리고 위에서 볶아놓은 된장+고춧가루+물 요녀석을 딸딸 긁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 600ml를 넣어주시와요~



쪼로로록~~~



된장과 친구들을 물에 잘 풀어주세요. ^^


된장


그런 다음 한소끔 끓여줍니다.



물이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6~7분 가량 끓여줍니다.


감자가 다 익고 진국의 맛?이 느껴지면 불을 끄고 팽이버섯을 넣어줍니다.




된장찌개


완성된 된장을 먹기좋은 그릇에 담아서 세팅합니다.


된장찌개황금레시피


먹음직스러운 차돌박이 된장찌개의 자태가 함 멋스럽습니다. ㅎㅎ


차돌박이된장찌개


차돌박이요리


고깃기름이 동동~ 구수한 맛이 느껴지지않나요? ㅎㅎ


차돌된장찌개


차돌된장찌개레시피


큼지막하게 썰은 고기와 함께 각종 재료를 한숟갈 듬뿍담아 먹으면 참 맛있어요. ^^b





따끈한 흰쌀밥과 더불어 된장찌개 한숟갈~


말이 필요없습니다. ㅎㅎ


차돌박이된장찌개맛있게끓이는법




밥에 된장을 듬뿍 넣어~~


비벼먹으면 세상 부러울게 없어요~~~ ㅎㅎ



척척비벼서 김치한점 올려서 한 숟갈~ 캬아~~



추운겨울, 따끈하게 차돌박이 된장찌개 한 그릇 어떠신가요? ^^b


오늘도 식사 맛있게하시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