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설 명절선물로 참치 많이들 받으시죠? ㅎㅎ


참치를 소진?하기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참치 김치찌개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참치를 이용한 참치김치찌개를 끓여보려구요. ^^


그럼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실께요~



[재료] =2~3인분


다진마늘 1큰술


파 15cm


풋고추 1개

(매운거 좋아하면 청양고추로 사용)


홍고추 1/3개


양파 1/3개


참치캔(=135g) 1개


김치(=적당하게 잘 익은 것!=맛있는 것!!) 450g


참기름 2/3 큰술


후추


진간장 1/2큰술 + 국간장 1/2큰술 = 1큰술


쌀뜨물 750ml



파와 양파 등을 먹기 좋게 잘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b


홍고추는 어슷썰기해주세요~



소스팬이 있으면 편리하고 좋아요~


쌘불에 참기름 2/3큰술을 두르고 김치를 넣어 달달 볶아주세요. (=2~3분)






달달 볶아준다음 설탕 1작은술을 넣어줍니다.



간장 1큰술 (=진간장 1/2큰술+국간장 1/2큰술)을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약 2분)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135g짜리 참치캔 하나를 쏴악~ 조심히 까서~~ 



딱! 넣어줍니다.



국물도 다 넣어주세요. ^^b



참치를 넣어 마지막으로 달달~~ 볶아줍니다.





국물이 자작하니 흰쌀밥에 넣어 쓱싹쓱싹 비벼먹어도 참 맛있어요! ^^b


다음 기회에 참치김치볶음을 만들어 먹기로 하고


여기서 쌀뜨물을 넣어줄꺼에요. ㅎㅎ



쌀뜨물 쪼로로록~~~



쌀뜨물을 넣어주었어요.



쌀뜨물을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썰어놓은 양파 1/3개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송송썰은 풋고추와 파, 다진마늘을 넣고~


어슷썰은 홍고추도 넣구요~~


개인취향에 맞게 후추도 톡~ 또는 톡톡~~ 넣어줍니다.





요렇게 넣은다음 마지막으로 한소끔 끓여주면 끝!



예쁜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ㅎㅎ



얼큰한 맛이 참치와 참 잘어울리는 김치찌개



뜨끈한 흰 쌀밥에 참치김치찌개를 듬뿍 넣고 비벼서~~



한 숟갈 큼지막하게 떠서 후후 불어 한입 딱! 먹으면 세상 부러울게 없어요!! ㅎㅎㅎ ^^b


 명절 선물로 쌓여있는 참치를 김치찌개 맛있게 끓여서 없애버리자구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