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떡국


안녕하세요~


설날이 다가오고 있네요~~


오늘은 설날 음식하면 떠오르는 떡국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고기를 좋아해서 볶은고기를 고명으로 올려보았어요. ㅎㅎ


그럼 시작해 볼께요~~ ^^



[재료] 2인분


떡국떡 700g


차돌박이 100g


새송이버섯 큰 것 1개


풋고추 2개


마늘 2개


파 25cm


굴소스 1작은술


진간장 1작은술


소금 1/2작은술


식용유 1.5큰술


달걀 3개


김가루 적당량



-육수-


물 1200ml


멸치 한줌


국간장 1/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파와 고추, 새송이버섯을 송송~~ 썰어놓구요~~~


양파는 먹기좋게 썰구요~


마늘은 편으로 썰어놓습니다.


달걀은 탁~ 깨서 잘 풀어주세요~~

(=흰자와 노른자를 나눠서 풀어 놓아도 좋아요! ^^b)


마지막으로 떡국떡을 물에 불려놓으면


떡국 만들준비가 끝났어요~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아요~/



팬에 멸치를 쌘불에 달달 볶은다음~~


물 1200ml를 넣고 빠글빠글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b





빠글빠글 물이 끓으면 중불로 약 10분 정도 끓인다음 멸치를 건져내주세요.


육수 완성!



다음은 후라이팬에 식용유 1.5큰술을 넣고 쌘불로 팬을 달군다음~~



파, 양파, 고추, 버섯, 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촤아아~~


음~~ 고명이 익어가는 냄새가 참 좋아요~ ㅎㅎ



여기에 간을 해줍니다. 소금 1/2작은술 넣구요~





진간장 1/2작은술~~



굴소스도 1/2작은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차돌박이를 넣습니다.



고기를 잘 익혀주세요~



섞어섞어 잘 섞어주세요~~ 유후~~~



잘 익었네요!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그리고 달걀도 예쁘게 잘 부쳐서 채썰어 놓구요~


김가루도 준비 해 놓으면 고명 준비 끝! ^^b


불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여기서 토치를 이용해 살짝 불을 쏴주세요.





육수를 빠글빠글~



끓여주세요~



물에 불려놓은 떡국을 육수에 넣고~~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소금 1/2작은술을 넣구요~



국간장 1/2 작은술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휘휘~~ 저어준다음~



한소끔 끓여줍니다.





빠글빠글~~


떡이 다 익으면 끝!


혹시 저 처럼 떡이 조금 퍼지고 걸죽한 국물을 좋아하시면 더 많이 끓여주세요. ㅎㅎㅎ



그릇에 떡국을 덜어서 고명을 올리면 오늘의 요리 떡국 완성~~ ^^/



김치와 단무지와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 좋겠죠! ^^


떡국황금레시피


떡국에 올린 고명을 잘 섞어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떡국맛있게끓이는법


마구 섞어섞어서 먹어주세요. ㅎㅎ



차돌박이 볶음과 달걀고명 그리고 김가루가 섞여 새로운 맛을 보실 수가 있을거에요. ^^b


거기에 불맛도 더해지면 더 맛이 좋은 떡국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