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자 마카로니 샐러드 만드는법

반응형

마카로니샐러드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할 맛있는 마카로니 샐러드를 만들어 보려구요.


아이가 아니라도 저는 좋아해요;;; ㅎㅎ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맛있는 간식 또는 밑반찬이 될 수 있는 메뉴랍니다. ^^b


그럼 만들기 전에 재료부터 보실까요?



[재료]


알감자 10~11개


당근 25~30g


자숙대두(=풋콩, 에다마메, 자숙콩) 15개


마카로니 1.5컵


마요네즈 1컵


체다치즈 페이스트 1큰술


소금 약간



마카로니


마카로니에요.


모기업의 이름이 없는 제품을 사왔답니다. ㅎㅎ


터키산 oem 이군요. 


마카로니삶는방법


마카로니 삶는 방법이 적혀있어 참고했어요. ^^


자숙대두


찜기에 자숙대두와 알감자를 넣어 져주세요.


아참 소금간을 해주면 좋아요.


소금은 약 2꼬집 정도 뿌려주었답니다. ^^b




당근


다음은 당근을 다져주셔요. ㅎㅎ


약 25~30g 정도랍니다.


당근은 왜 이렇게 단단한지요;;; 


칼로 써는데 팔이다아프더라구요. ㅠㅜ ㅎㅎ


마카로니삶기


마카로니는 팬에 물을 넉넉하게 넣고 소금을 적당량 넣어 끓인다음 빠글빠글 물이 끓으면 마카로니를 넣고 15분 정도 삶아주었어요.



마카로니를 건져 체에 받치고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뺀 마카로니를 큰 볼에 담아놓습니다.



알감자와 자숙대두가 잘 쪄졌어요. ㅎㅎ




알감자


알감자도 넣구요~



아주 토실토실~ 맛있게도 생겼네요. ^^



콩깍지를 까서 속에 있는 콩알?만 따로 빼서 넣어줍니다.



아고 당근을 빼먹었네요. ㅎㅎ


다져놓은 당근도 넣어주세요~~


마요네즈


그 다음 고소한 마요네즈를 1컵 혹은 개인취향에 맞게 듬뿍~ 넣어줍니다. ^^b



쭈우우욱~~ 쭉쭉~~





모양새가 별로네요. ㅎㅎ


치즈소스


다음은 치즈소스=체다치즈페이스트 되겠습니다.


저는 위의 제품을 사용했어요.


아주그냥 꼬릿꼬릿하니 딱 제 스타일이걸랑요. ㅎㅎ



치즈소스 1큰술 쭈우욱~!




이제 남은건 단 하나...


잘 섞어주면 되겠습니다. ^^b



재료가 다치지않게~ 조심스레~ 섞어주세요~~ ㅎㅎ




감자샐러드


음~ 고소한 마요네즈 냄새와 꾸덕꾸덕한 치즈소스가 참 좋아요~


군침이도는~ 꿀꺽~~ ^^


마카로니감자샐러드


다 버무려졌어요~~



접시에 담아서 냠냠! 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구요~


반찬으로 먹어도 참 맛있는 마카로니샐러드랍니다.



한숟갈 듬뿍 떠서 씹어먹으면~ 얼마나 고소하고 맛있는지요~~ 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마카로니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고운 고춧가루를 살짝 부려 먹어도 매력적이랍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