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잣죽 맛있게 하는 법 레시피

반응형

잣죽맛있게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레시피지만 영양가득한 잣죽입니다. ^^


고소하고 맛있는 잣죽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ㅎㅎ


뜨끈한 잣죽, 김치 혹은 물김치와 함께 먹으면 든든하니 참 좋답니다.


아침으로 먹기에 좋구요~


점심식사까지도 괜찮은듯 합니다.


그럼 오늘의 요리 잣죽, 한 번 시작해보겠습니다. ^^b


필요한 재료는요~~



[재료] 2~3인분


잣 1컵


불린 쌀 1 1/2컵


물 1000ml


소금 약간



잣


잣 입니다.


1컵 준비해 놓습니다.


물


물은 총 1000ml 들어가는데요~




믹서기


잣과 불린쌀을 믹서기로 갈 때  잘 작동 할 수 있게 물을 적당량(=약 200ml 정도?) 넣어 주세요.


잣을넣고


잣을 또로로록~~ 믹서기에 넣어주시구요~


믹서리고간다


불린쌀을넣고


불린 쌀도 조심히~ 잘~~ 넣어주세요. ㅎㅎ


잣과불린쌀물을넣고갈아준다


다 넣었습니다. 약 700ml 정도 되는군요. 허허


잣죽레시피


잣죽 저는 부드럽게 먹는 걸 좋아해서 곱게 갈아주었는데요.


개인 취향에 맞게 저 처럼 크리미한 잣죽을 좋아하는 분은 믹서로 많이 갈아주시구요~


씹히는 식감이 있는 잣죽을 좋아하는 분은 챱챱해가며 입자를 확인해서 갈아주세요. ^^b




잣죽의효능


다 갈은 내용물(잣+쌀+물200ml)을 소스팬에 넣어주세요.

(p.s 소스팬이 있으면 사용해주세요! 눌러붙지 않고 아주 좋아요~~ ^^b)


잣죽레시피


물이 총 1000ml들어가는데 믹서에 잣과 불린쌀을 갈 때 200ml를 넣었으니 나머지 800ml를 넣어주시면 되겠어요~~ ^^b


잣죽맛있게끓이는방법


저는 곱게 갈아서 질감도 보드랍고? 우유처럼 예쁘게 뽀얗네요. ㅎㅎ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


잣죽만들기


하지만 끓이는게 여간 힘든게 아녀요;;;;


보글보글 끓으면 약불로 천천히~ 골고루~~ 잘 저어주세요~~~~


눌러붙을수가 있으니 쉴새없이 계속 저어주세요. ^^;;


초반에는 갈린 쌀이 위의 사진처럼 응어리?가 질 수 있지만 굴하지 않고 계속~~ 저어주세요~~~


망친거 아니에요~ ㅎㅎ


잣죽끓이기


어느 순간이 지나면 응어리진것이 뻑뻑해집니다.


저어주는게 더 힘이 들어간답니다;;;


잣죽눌러붙지않게저어준다


하지만 뻑뻑한 순간이 지나면 다시 묽게 된답니다.


쌀이 뭉친것도 뻑뻑함도 없어지구요~~


부드러운 잣죽이 완성되었음을 알려주는 듯 합니다. ㅎㅎ


이 때 소금을 약간 넣어서 간을 해도 좋구요~~~


아니면 간은 나중에 그릇에 덜어 먹을 때 개인취향에 맞게 소금을 조금씩 넣어먹어도 좋습니다. ^^




잣죽


잣죽의 포인트는 눌러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면 맛있는 잣 죽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호호


고소한잣죽


팔이 조금 아플 수 있지만......;;


이 부드럽고 고소한 잣죽, 김치와 함께 한그릇 뚝딱 먹으면 다 잊혀질거에요. ㅎㅎ


영양가득잣죽


크리미한 잣죽 한번씩 먹으면 속도 편하고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잣은 불포화지방(올레산, 리놀렌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잣에있는 레시틴이란 성분이 혈관 벽에 쌓인 기름 덩어리를 배출해 주기도 하구요.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줘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어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잣에는 철분도 있어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하구요~


소화흡수력이 좋고 칼로리가 높아 기력보충에도 좋다고 합니다.


옛고서에 '잣을 100일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300일 먹으면 하루 500리를 걷고 꾸준하게 먹으면 신선이 된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몸에 참 좋은 잣되겠습니다. ㅎㅎ


잣알을넣어준다


후르릅~~


맛있는 잣죽 김치와 같이 먹어도 좋구요~


물김치와 먹어도 참 맛있어요. ^^b


잣죽김치와함께


이렇게 몸에도 좋은 잣!


아침 혹은 점심식사로 잣죽 추천드려요. ^^b


오늘도 식사 맛있게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