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콩나물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반응형

북엇국


안녕하세요~


방금 소나기?가 엄청왔어요!


바람도 불고~ 비도 엄청 쏟아졌는데 지금은 거의 그쳤네요. 호호

(뜬금없이....;; 날씨운운하기;;;)


오늘은 북어채와 콩나물로 '콩나물북엇국'을 끓여보려고 합니다.


북어채와 콩나물, 파, 고추, 달걀 정도만 있으면 끓일 수 있구요~


방법도 간단해서 김치와 함께 밥한끼 하기 딱! 좋은 메뉴되겠습니다. ^^b


그럼 오늘의 요리 콩나물북어국! 재료부터 보실께요~


북어채


아참! 시작하기 전에 북어채를 불려놓아야 해요~


한 15분 정도면 충분하니 한줌(=2~3인분) 정도 불려줍니다. ^^


북어채불리기


물은 950ml 부어주시면 되구요~


북어를 우려낸 물은 버리지 마세요!!!


육수로 사용해야하니 한쪽에 놔둡니다. ^^b


북어채꼭짜기


15분 정도 우려낸 북어채의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합니다.


자, 그럼 여기서 재료를 자세히 살펴보시겠습니다.




콩나물북엇국재료


[재료] =2인분


불린 북어채 한줌


북어채 우려낸 물 950ml


다시마 3cm x 5cm


콩나물 100g


대파 1/2대


고추 1개


다진마늘 1작은술


국간장 1큰술


소금 1/2작은술


달걀 2개


참기름 2작은술



재료를 먹기좋게 썰어주시구요~


계란은 풀어서 넣는게 좋으시면 풀어서 넣어주면 되구요~~


수란 느낌을 좋아하면 마지막에 계란을 톡~! 깨어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b


육수만들기


먼저 육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북어채를 불릴때 사용한 물 950ml에 다시마를 넣고 불을 켜주세요~


거품이 좀 일어나는군요 허허;;


다시마육수


뽀글뽀글 끓을 때 다시마는 건져내줍니다.


잘가~ 고생했어 다시마야~~ ㅎㅎ


거품건지기


거품이 생기면 건져내주세요~


육수가 완성되었습니다.


한쪽에 잘 놓아두시구요~


참기름


다음 스탭~/


후라이팬에 참기름 2작은술을 둘러주세요~




북어채를볶는다


불린 북어채를 넣고 중불에 달달 볶아줍니다.


달달볶는다


촤촤~~


고소한 냄새가 참 좋쥬~ ^^b


적당히 잘 볶아진 북어채를~


볶은북어채를넣는다


육수에 넣어줍니다.


퐁당~~


중불로 불조절 해주면 되겠습니다.


콩나물


다음 주자는 콩나물 되겠습니다. ^^


빠글빠글끓인다


빠글빠글~~ 잘 끓네요. 호호


국간장


콩나물 숨이 죽었어요.


국간장 1큰술 넣어주겠습니다.




다진마늘


다진마늘 1작은술 넣어주시구요~


소금


소금 1/2작은술 넣어줍니다.


간을 보고 모자란 부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b


계란을넣는다


다음은 계란을 넣어주겠습니다~


수란 느낌을 좋아하는 분은 계란을 톡~! 깨어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고추


마지막으로 고추를 개인취향에 맞게 적당히 넣어서 마무리 합니다.


저는 칼칼하게!! ㅎㅎ


콩나물북어국


오늘의 요리 콩나물 북어국이 완성되었습니다~~ ^^/


콩나물북어국완성


칼칼한 고추와 북어가 동동~




얼큰한콩나물북어국


국물맛이 개운하답니다. ^^b


콩나물씹히는맛이좋아


콩나물과 우걱우걱 씹어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국물후르릅


구수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끝내줍니다.


구수한국물맛


참기름도 적당량 동동 떠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북어채도맛있다


북어채도 고소하니 맛있어요~


요즘은 뼈가 잘 발라져있는 북어채도 있으니 가시걱정없이 잘 먹을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북어국김치와함께


마지막으로 김치가 빠질 수 없지요! ㅎㅎ


북엇국에 밥말아서 잘 익은 김치 올려서 한입 후르르릅!!


구수하고 칼칼한 콩나물북어국에 밥말아서 먹으면 코밑에 땀이 송글송글~ ㅎㅎ 참 개운하답니다. ^^b


오늘은 북어채와 콩나물로 콩나물북어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북어채를 불리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시간이 그닥 걸리지 않는 국요리인것 같습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뵈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