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토마토 요리 토마토 계란볶음

반응형

토마토계란볶음


안녕하세요~~


아는분이 텃밭에서 기른 토마토를 주셨어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요리!


'토마토 계란볶음' 입니다~~~/


토마토


투박하니 못생겼지만 맛은 좋았어요. ^^b


그럼 간단하고 만들기 쉽지만 맛은 최고인 토마토계란볶음의 재료를 한번 보실까요?


토마토계란볶음재료


[재료] = 2인분


토마토 2 1/2개 (=사진에는 4개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토마토 보다 크기가 작아요~ ^^;)


양파 1/2개


계란 3개


파 25cm


올리브유 2큰술


소금


후추


바질 (없어도 무관합니다.)



그럼 간편한 토마토요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


토마토꼭지따기


먼저 토마토를 손질합니다.


토마토썰기


토마토 껍질이 싫은 분은 토마토를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준다음 살짝 대쳐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저는 그냥 통째로 다 먹는걸 좋아해서 껍질을 벗겨내지 않았답니다. 흐흐




양파썰기


다음은 양파입니다.


양파를 1/2개를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아참! 파도 먹기좋게 송송송~ 썰어놓습니다.

(깜빡하고 사진을 잊었네요. 허허;;)


계란


다음은 계란입니다.


계란을 볼에넣고~


계란물


잘 풀어준다음~~


알끈은 제거해주시구요~~


소금간하기


개인 기호에 맞게 소금간을 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소금 1/4 작은술을 넣었답니다. ^^


이제 대충 준비가 끝났군요.


올리브유


올리브유 2큰술을 넣고 팬을 달군다음




계란물넣기


계란물을 팬에 넣어주세요~


촤아


스크램블하기


게란 스크램블을 해줍니다.


계란스크램블


포실포실 맛있겠네요. ㅎㅎ


한쪽편에놔둔다


팬에 너무 오래익히면 수분이 없어 부드러운 맛이 없어지니 적당히 익혀주세요. ^^b 


양파를볶는다


다음은 양파를 볶아줍니다.


올리브유 2큰술 넣고 달달달~ 볶아요~~


단내가 올라오면~




토마토를넣는다


토마토를 넣어줍니다.


달달볶는다


물기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만 당황하지 않고~~ 달달달~~ 중불에 잘 볶아주세요.


계란스크램블을넣는다


토마토가 잘 익을때까지 볶아준다음 미리 준비해놓은 계란스크램블을 넣어주시구요~


파를넣는다


파도 넣어줍니다.

(파를 냉동에 넣어놨더니 쪼그라들었네요;;;) 


후추를넣는다


후추도 톡톡 털어서 넣어주시고~




소금으로간을한다


마지막으로 간을 본다음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오늘의 요리가 완성된답니다.


참쉽죠? ^^


바질을솔솔뿌린다


그릇에 덜어 바질을 솔솔 뿌려주면 향이 더 좋답니다.


토마토계란볶음완성


오늘의 요리 '토마토 계란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


빵과함께곁들여먹어요


빵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참 좋은 오늘의 메뉴 토마토 계란볶음.


맛있는토마토계란볶음


먹음직스럽쥬?


한입냠냠


토마토 철인 요즘 간단하게 빵과 같이 먹으면 참 맛있는 메뉴되겠어요. ^^


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시간도 적게 걸려 후다닥 아침 혹은 아점으로 먹기에 괜찮은 메뉴랍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